진격의 거인 4기 2쿨 그 이후는?

진격의 거인 4기 2쿨 그 이후는?

진격의 거인 4기 2쿨(파이널 시즌 part2)이 드디어 2022년 1월부터 방송되고 있습니다.

현재 에피소드 9화까지 국내에 공개되었는데(2022년 3월 14일 시점), 종영 이후의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진격의 거인 4기 2쿨 종영은 언제?

현재 일본에서 진격의 거인이 방송되고 있는 일본 NHK에서는, 2022년 4월 9일(토)부터 인기 TV 애니메이션 킹덤이 방송된다고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현재(2022년 3월 14일) 종반을 향하고 있는 진격의 거인 4기 2쿨은, 모두 12화로 방송될 것이 예상되며, 최종회는 4월 3일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럼, 진격의 거인 4기 2쿨이 끝나면, 속편으로 part3이 제작될까요?

일본의 SWITCH라는 잡지에서는, 각본 담당자가 진격의 거인 시리즈는 마지막까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는 것이 정해져 있다고 인터뷰를 했습니다. 따라서, 원작의 완결 부분까지 확실히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다만,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끝맺음을 할지, 아니면 극장판으로 완결을 지을지에 대해서는 언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진격의 거인 4기 2쿨이 원작의 어디까지 반영하는가에 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진격의 거인 4기 2쿨 이후는 시리즈 or 극장판?

제작사가 MAPPA로 변경된 파이널 시즌 Part에서는, 애니메이션 1화에 대해 원작 1.5화~2화분이 소비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Part2에서는, 애니메이션 1화에 대해 원작 1화~1.5화분이 소비되는 슬로우 페이스로 제작되고 있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전 12화로 원작 23화분을 소화하기는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게다가, 2022년도(4월 4일~)의 NHK 애니메이션 방송 시간이 공개되었는데, 진격의 거인은 게재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보아, 역시 Part2는 전 12화로 일단 종료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Part2에서 완결되지 않는 경우, 후속편이 Part3가 될지 영화화가 될지는 전적으로 원작의 남은 화수에 따를 것입니다.

Part2의 남은 시리즈가 1화 당 원작 1화분의 페이스로 진행된다면, 원작의 10회분이 남아서 Part3의 시리즈화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원작 1.5화분의 페이스로 진행된다면, 원작의 6~7화분이 남게 되어 시리즈로 제작하기는 어렵고 영화화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Part2가 원작의 어느 시점에서 종료될지 주목되는 이유입니다.

진격의 거인 결말은 애니메이션 오리지널일 가능성도

진격의 거인 애니메이션의 결말은, 원작과는 다른 애니메이션 오리지널의 결말이 될 것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이것은, 애니메이션과 원작에서 이미 일부 바뀐 부분이 있고, 2021년 11월 14일에 개최된 진격의 거인 스페셜 이벤트에서, 음향 감독이 원작대로 끝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시사하는 의미심장한 발언을 했기 때문입니다.

과연 어떤 시나리오 구성이 될지, 또한 어떠한 형태로 최종회를 맞이할지, 향후의 전개가 기대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