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살이 생기는 원인과 턱살 빼는 법 대공개

턱살 빼는 법이 알고 싶으신 분들에게. 아래 글에서 턱살이 생기는 원인과 턱살 빼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턱살이 생기는 원인

사진을 찍을 때나, 거울 앞에서 문득 얼굴을 봤을 때 턱밑에 군살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놀라곤 합니다. 왜 턱이 늘어지거나 이중 턱이 생기는 걸까요? 다음에서 턱살의 원인이라고 생각되는 3가지를 소개합니다. 본인에게 해당하는 원인이 있는지 먼저 체크해봅시다.

▶ 혀나 얼굴 근육의 쇠약에 의함

말할 때 · 호흡할 때 · 먹을 때 사용되는 혀의 근육과, 표정을 움직일 때 사용되는 얼굴 근육은, 발달시킴으로써 얼굴 전체의 라인을 조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대로, 장시간 누구와도 말하지 않고 · 하루의 대부분을 무표정으로 보내고 · 입으로 호흡하는 것과 같은 생활을 계속하면, 혀와 얼굴의 근육이 약해지고, 그 주변에 있는 턱밑이 쳐져버립니다.

혀나 얼굴의 근육도 몸의 근육과 같아서, 의식하지 않으면 나이가 들면서 약해지는 것이므로 요주의입니다.

▶ 자세가 나빠서 거북목이 되어 버림

스마트폰을 만지고 있으면, 많은 사람들이 화면을 들여다보려고 목을 앞으로 내미는 자세가 될 것입니다. 이 자세가 습관이 되면, 머리의 위치가 본래보다 앞으로 나와 버리는 거북목이 되고 맙니다.

거북목이 되면, 자연스레 턱을 당긴 상태가 되기 쉬우므로, 턱 라인 주변의 신진대사가 나빠져 지방이 붙는 원인이 됩니다. 심한 경우에는, 이중 턱이 되어서 턱을 당기고 있지 않아도 턱살이 눈에 띄게 됩니다.

▶ 과도한 붓기

붓기라고 하면, 다리나 얼굴이 퉁퉁 붓는 이미지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실은 턱의 군살이나 이중 턱 등의 형태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턱밑은 얼굴 중에서도, 음식을 씹거나 표정을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좌우 비대칭의 자극이 있어서 ‘왜곡’이 발생하기 쉬운 부위입니다. 노폐물이 쌓이거나 림프의 흐름이 나 빠져서 부어 버리는 것입니다.

말랐는데 턱 주위만 쳐져 있는 사람은, 붓기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턱살 빼는 법

턱의 군살이나 이중 턱을 일으키는 원인을 알았으니, 계속해서 턱살 빼는 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턱살 빼는 법 : 평소에 올바른 자세를 의식

거북목으로 턱 아래가 처져있는 경우는, 자세를 개선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턱에 살이 붙기 어려운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서있을 때나 앉아 있을 때,는 등을 펴고 턱을 너무 당기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스마트폰을 조작할 때는, 화면에서 얼굴을 조금 떨어뜨려서 가슴을 약간 편 상태에서 보도록 의식하는 것이 포인트.

거북목이라는 것을 알았다면, 목을 뒤로 젖히는 등의 가벼운 체조를 해도 좋을 것입니다. 뒷짐을 지고 걷는 것도 거북목에 좋다고 합니다.

몸이 앞으로 구부정한 자세에서, 바깥쪽으로 열리도록 자세를 변화하면, 옆모습에도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날카로운 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 턱살 빼는 법 : 림프의 흐름을 좋게 하는 마사지

턱밑은 평소대로 생활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레 노폐물이 모이기 쉬운 장소입니다.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얼굴 라인 전체가 흐트러져서 촌스러운 인상이 되고 맙니다.

혀 밑의 근육을 마사지로 풀어주면, 림프의 흐름이 좋아져서, 둔했던 턱 라인이 날카로워집니다. 다음의 두 가지 마사지를 하루 1회, 2주간 계속해보면 변한 턱 라인을 볼 수 있을 겁니다.

■ 턱밑 마사지

양 엄지손가락으로 턱밑을 30초간 마사지합니다. 턱 바로 밑이 아니라 약간 안쪽의 푹 들어간 턱 뒷부분을 마사지해 줍니다.

신경 쓰이는 쳐진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도 같이 마사지해 줍니다.

■ 혀 마사지

혀를 콧등 쪽으로 가능한 쭈욱 내밉니다.

이 상태로 혀를 좌우로 천천히 움직입니다. 마찬가지로 30초간 실시합니다.

▶ 턱살 빼는 법 : 붓기를 빼주는 마사지 용품을 활용

붓기에 의한 턱의 군살은, 위에서 소개한 림프의 흐름을 좋게 하는 마사지가 효과적입니다.

손을 이용한 마사지도 물론 가능하지만, 턱의 군살 제거에 특화된 마사지 상품을 활용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페이스 라인을 정돈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서

평소의 생활 습관으로 인해 발생되는 턱밑의 군살. 턱살을 빼기 위해서는 원인을 확실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턱살 빼는 법을 실천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나이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훈련과 마사지를 계속하면 조금씩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직 습관화할 자신이 없으면 껌을 씹는 등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것부터 도전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턱살 빼는 법을 꼭 실천해서 아름답고 날카로운 턱 라인을 만들어봅시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