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비스커스 효능 5가지 및 궁합 좋은 로즈힙

히비스커스 효능 5가지와 같이 먹으면 궁합이 좋은 로즈힙에 대해 아래 글에서 소개하겠습니다.

히비스커스 효능 5가지

허브티로써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시판되고 있기 때문에, 일상적으로 마실 수 있어 편리한 히비스커스. 하지만 히비스커스 효능은 그 가격에 반비례하고 좋은 성분으로 가득합니다.

▶ 히비스커스 효능 1. 체력 유지

히비스커스 차에 포함된 구연산이 작용해서, 스트레스를 상승시키는 물질의 상승을 낮추고, 피로감이 완화된다고 알려져 있고,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히비스커스 차에 포함된 사과산은 에너지를 생성하고, 체력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 히비스커스 효능 2. 기미 예방, 제거

해마다 계속 증가하는 자외선도 걱정스러운 요즘, 미용 면에서도 믿음직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히비스커스입니다.

히비스커스에 포함된 비타민 C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있어 노화 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미가 생기기 어렵고, 생겨버린 기미를 제거, 혹은 엷게 하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비타민 C는 기미의 원인이 되는 흑색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고, 이 흑색 멜라닌을 무색 성분으로 바꾸는 작용이 있으므로, 큰 미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히비스커스 효능 3. 지방 분해, 지방 생성을 억제

사과산이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과정에서, 다이어트 효과가 생깁니다.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과정에서 지방을 분해해 주는 것입니다.

또한 히비스커스에 포함된 ‘히비스커스산’은, 섭취한 탄수화물(전분)이 당으로 분해(아밀라아제 활성) 하는 것을 저해하기 때문에, 체내의 당분의 흡수를 완화하고, 당이 대사 될 때 발생하는 지방 생성을 억제해 줍니다.

히비스커스 허브티는, 섭취 칼로리에 신경 써야 하는 다이어트에 최적인 음료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 히비스커스 효능 4. 이뇨 작용으로 손발의 붓기 개선

히비스커스에 포함된 칼륨은 이뇨 작용이 있어,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과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이 기능이 손발의 붓기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히비스커스 효능 5. 눈의 피로 개선

히비스커스 티는, 선명한 색상의 바탕이 되고 있는 색소 성분인 안토시아닌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눈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블루베리에 함유된 성분으로 유명합니다.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고, 체내에 머무르는 시간은 약 24시간이므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눈을 혹사하는 분은 매일 히비스커스 티를 마셔보세요.

히비스커스와 궁합 좋은 로즈힙

히비스커스와 로즈힙은 다음과 같은 3가지 이유로 궁합이 좋다고 합니다.

▶ 모두 논 카페인이기 때문에 임신 중, 수유 중에도 안심

별로 알려져 있지 않지만, 히비스커스는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에, 엷게 희석하여 마시면 좋은 허브티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히비스커스 부작용으로 몸을 차게 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조금 전 언급한 데로 엷게 희석해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히비스커스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로즈힙도, 임신과 수유 중인 분이라도 마실 수 있는 허브티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티의 효능에는, 임신 고혈압증으로 불리는 임신 중독증이나 붓기를 개선하는 기능이 있고, 로즈힙 티는 입덧을 억제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카페인을 삼가야 하는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엄마에게 추천할 수 있는 허브티입니다.

▶ 비타민의 시너지 효과로 미용 효과 업!

로즈힙은 비타민 A · B · C · D · E · K 등을 많이 포함하고, 히비스커스와 마찬가지로 비타민 C가 풍부하며, 히비스커스와 공통의 효과 효능이 있기 때문에, 히비스커스 티와 함께 섭취하기에 궁합이 좋은 허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완화, 피부의 기미 예방과 제거의 일환으로 히비스커스 티와 로즈힙 티를 함께 섭취하는 것으로, 히비스커스 미용 효과 효능이 더욱 향상할 것으로 기대가 큽니다.

▶ 폴리페놀과 사과산으로 지방 연소에 효과

로즈힙은 히비스커스와 마찬가지로, 다이어트 효과도 크게 기대할 수 있는 허브입니다.

로즈힙에는, 티리로시드라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이 성분은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와 지방의 연소 효율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에 포함된 사과산이 에너지를 생성할 때 지방을 효과적으로 분해하기 때문에, 히비스커스 티와 로즈힙 티를 잘 조합하면, 건강하고 젊은 피부와 몸매의 유지에 효과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허브티는 마시는 것만으로도 피부의 유지와 지방을 연소시켜주는 것을 기대할 수 있지만, 일상의 올바른 스킨케어와 적당한 운동과 조합하는 것으로, 피부 미용 효과와 다이어트 효율이 대폭 향상됩니다.

정리하면서

히비스커스 티는 피로 회복, 피부 미용 효과, 다이어트 효과 등과 함께, 임산부와 수유 중인 분도 섭취가 가능해서, 특히 여성에게 많은 효능 효과가 있습니다.

매일 히비스커스 티 한 잔으로, 히비스커스 효능을 누려보는 건 어떨까요?

이상으로 히비스커스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