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멸의 칼날 주 9인 소개.
귀멸의 칼날 2기 환락의 거리 편이 끝나고 이제 3기를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귀멸의 칼날 주 9인 중 아직 절반 정도만이 그 실력을 보여주었는데, 그들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 일부 스토리에 대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귀살대 최고위 검사 주(柱)
귀살대란, 옛날부터 사람을 먹는 혈귀로부터 사람들을 지켜 온 혈귀를 사냥하는 검사, 그리고 검사들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모인 정부 비공인의 조직입니다.
또한, 귀살대의 최고위에 자리매김하고 있는 실력자의 총칭을 주(柱)라고 부릅니다.
주(柱)로 선택되기 위해서는, 혈귀의 최고위인 십이귀월을 토벌하거나, 혹은 혈귀를 50구 이상 쓰러뜨리는 것으로 선택됩니다.
귀멸의 칼날 주 9인
▶ 수주(水柱) : 토미오카 기유
이야기의 시작 부분에서, 주인공 카마도 탄지로와 혈귀로 변모한 여동생 네즈코가 만난 청년입니다.
네즈코를 인간으로 되돌리고 싶은 탄지로에게, 우로코다키 사콘지가 사는 곳을 가르쳐주어, 귀살대를 목표로 하는 계기를 만들었습니다.
말수가 적고 무표정으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부족한 일면이 있어, 같은 주의 한 명인 코쵸우 시노부에게 ‘그래서 다들 싫어하는 거예요’라는 말을 듣기도 합니다.
하지만, 네즈코가 사람들을 다치게 하는 일이 있다면, 우로코다키와 함께 할복을 해서 책임을 지겠다는 뜨거운 일면도 있는, 탄지로를 잘 이해해 주는 사람입니다.
탄지로와 마찬가지로 물의 호흡을 사용합니다.
▶ 충주(蟲柱) : 코쵸우 시노부
거미산의 토벌 임무에서, 탄지로와 네즈코가 만난 여성 검사. 처음에는 혈귀인 네즈코를 덮치지만, 토미오카 기유에 의해 저지되고, 나중에는 2명의 좋은 이해자가 됩니다.
혈귀의 몇 안 되는 약점 중 하나인 등꽃에서 특수한 독을 정제하여 혈귀와 겨루는 실력자로, 의술에도 정통해서 부상당한 귀살대원을 치료하는 등의 지원도 해내고 있습니다.
탄지로조차도 얼굴이 빨개질 정도의 미인으로, 항상 웃는 얼굴로 정중하게 말하는 일면을 가지지만, 혈귀에 대해서는 눈 하나 깜빡하지 않고 고문을 하는 무서운 일면도 가지고 있습니다.
▶ 염주(炎柱) : 렌고쿠 쿄주로
대대로 화염의 호흡을 전승해 온 검사의 명문 렌고쿠가의 장남.
원래 염주였던 아버지 밑에서, 어린 시절부터 수련에 힘쓰고 있던 귀살대원입니다. 수련에 의해 단련된 검기와 경험에 의해 연마된 상황 판단을 가지고, 다른 대원이나 주(柱) 사이에서도 눈에 띌 정도의 실력자입니다.
정의감이 강하고 호쾌한 성격의 소유자로, 무한열차 편에서는 렌고쿠가 나타낸 신념이나 살아가는 방법이, 탄지로・젠이츠・이노스케에 큰 영향을 줍니다
▶ 음주(音柱) : 우즈이 텐겐
커다란 몸을 가지고 있고, ‘화려하게’가 입버릇인 원래 닌자였던 검사. 스스로를 축제의 신이라고 자칭하는, 화려한 외모의 소유자입니다.
번개의 호흡에서 자신의 손으로 파생시킨 소리의 호흡을 사용. 사슬로 연결된 2개의 일륜도나 폭약을 능숙하게 사용해, 압도적인 공격력을 만들어내면서, 혈귀와 싸웁니다.
또한, 칼끝을 손가락으로 잡고 휘두르는 일면도 보여, 뛰어난 신체 능력을 볼 수 있습니다.
세 명의 쿠노이치(여자 닌자) 아내가 있고, 자신의 목숨의 가치를 가장 낮게 설정하는 정의감도 있습니다.
▶ 연주(恋柱) : 칸로지 미츠리
천진난만하고 감정이 풍부하고, 표정이 순간순간 바뀌는, 벚꽃색과 녹색의 머리카락이나 가슴골이 크게 파인 대원복을 착용하고 있는 것이 인상적인 여검사입니다.
근섬유의 밀도가 보통 사람의 8배나 된다고 하는 특수한 체질을 가져, 외형으로부터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괴력이나 높은 신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렌고쿠의 계승자로써 제자로 들어가, 화염의 호흡을 배운 과거를 가지고 있고, 나중에 독자적으로 만들어 낸 사랑의 호흡을 사용합니다.
또한, 그녀밖에 사용할 수 없는 채찍 같은 일륜도를 이용해, 유연성이 뛰어난 아크로바틱한 움직임으로부터 예측할 수 없는 참격을 반복하며 혈귀와 싸웁니다.
▶ 사주(蛇柱) : 이구로 오바나이
오드아이이고 입가를 붕대로 숨기는 청년. 보조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백사를 데리고 있습니다. 보이는 성격은 더럽지만, 연주인 칸로지 미츠리를 짝사랑하는 일면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성격이 된 것은 처참한 과거사 때문에 자존감이 밑바닥까지 떨어졌기 때문으로, 주(柱)가 된 이후에도 과거사에 얽매이며 괴로워합니다.
물의 호흡으로부터 파생한 뱀의 호흡을 만들어내, 통상의 참격으로는 있을 수 없는 궤도를 그린 참격을 내어 상대를 몰아붙이는 전법을 이용합니다.
▶ 풍주(風柱) : 시나즈가와 사네미
얼굴도 몸도 상처투성이, 충혈된 눈, 난폭하고 가혹한 언동이 인상적인 청년. 주(柱) 중에서도 남들보다 배로 혈귀에 대해 원한과 살의를 안고 있습니다.
호흡의 기본이 되는 5대 유파의 하나인 바람의 호흡을 이용하고 있고, 거칠게 귀신을 베는 전법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전투 능력에도 뛰어나고, 상황에 따라 임기 응변에 대응하거나, 갑작스러운 숨겨진 무기를 가지고 있는 등, 신체 능력뿐만 아니라 전투 능력의 높이를 보여줍니다.
▶ 하주(霞柱) : 토키토 무이치로
긴 머리와 몸집이 작은 중성적인 외형을 가진 소년. 자신의 우선 사항을 제일로 하고, 막는 사람은 용서하지 않고 실력 행사도 마다하지 않는 굳건한 일면을 가집니다.
또한, 칼을 잡고 불과 2개월 만에 주(柱) 가 된, 최연소의 주(柱) 멤버로 검기의 천재입니다.
바람의 호흡으로부터 파생한 안개의 호흡을 사용해, 적을 농락하면서 압도하는 것으로 혈귀와 싸웁니다.
10살 때 부모를 잃고, 유일하게 남은 육친인 쌍둥이 형 유이치로와 함께 생활하고 있었지만, 혈귀의 습격에 의해 형을 잃고, 이 사건이 충격으로 기억 장애를 일으키고 있는 과거가 있습니다.
▶ 암주(岩柱) : 히마지마 교메이
염주와 나무아미타불이라고 쓰여진 하오리를 몸에 걸친 백안의 거한.
자비롭고 눈물이 많은 일면을 가지면서, 귀살대의 정리 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 어린 시절에 실명해서 감각이 날카롭습니다.
귀살대 최강이라고 평가될 정도의 실력자이며, 힘으로 공격도 방어도 할 수 있는 약점이 적은 5대 유파의 하나인 바위의 호흡을 이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