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때 제거 : 싱크대, 전자레인지 등

기름때 제거 : 싱크대, 전자레인지 등.

싱크대나 전자레인지 등에 낀 기름때를 수중에 있는 것으로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다 마신 홍차의 티백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기름때 제거 : 다 마신 홍차 티백을 사용

홍차의 티백을 사용하여 기름때를 제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전자레인지의 내부, 싱크대 등의 기름때를 티백으로 문지르기만 하면 끝입니다. 삼각 코너나 배수구에 사용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평소 식사 후 정리할 때도 도움이 됩니다. 기름을 사용한 요리 후, 식기나 프라이팬이 더러워지면 스펀지로 문지르기 전에, 티백으로 문지르면 좋습니다.

홍차의 티백이 기름때 제거에 좋은 이유는, 홍차는 알칼리성이므로 산성인 기름때에 강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홍차 티백 이외의 기름때 제거 방법

위에서 소개한 홍차의 티백을 사용한 기름때 제거는, 시간이 지난 기름때 제거에는 효과가 덜합니다.

시간이 지나서 잘 제거되지 않는 기름때에는, 수제 베이킹소다 스프레이를 추천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스프레이용 병을 준비하고, 물 500ml와 베이킹소다 3스푼을 넣고 녹이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재료는 물과 베이킹소다만 있으면 되므로 부담 없이 만들 수 있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므로 한 번 만들어서 기름때 제거에 사용해 보세요.

스프레이를 만드는 것이 귀찮다는 분은, 베이킹소다를 그냥 기름때가 있는 곳에 뿌려서 사용해도 됩니다. 베이킹소다도 홍차의 티백과 마찬가지로 알칼리성이므로 기름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기름때 제거 이외의 홍차 티백의 사용법

맛있게 마신 후에는 기름때 제거에도 사용할 수 있는 홍차 티백이지만, 실은 신발이나 냉장고 등의 탈취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홍차에 포함되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에는 냄새를 흡수하기 쉬운 특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 마신 홍차 티백을 완전히 건조한 후, 신발 안에 넣으면 습기나 안 좋은 냄새를 흡수해 주는 소취제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룻밤 넣어두기만 하면 신경 쓰이던 냄새도 깔끔하게 제거됩니다.

또한, 다 마신 홍차 티백을 몇 개 준비해서, 물기를 빼서 접시 등에 올려서 그대로 냉장고에 넣으면, 냉장고 안의 냄새도 흡수해 줍니다.

이틀에 한 번 정도 교환해 주면 좋습니다.

정리하면서

이상으로 기름때 제거와 탈취 효과가 뛰어난 홍차 티백에 관한 꿀팁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그 외에도, 다 마신 홍차의 티백을 식혀서 눈 위에 5분 정도 올려놓으면, 눈의 혈액순환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피곤한 눈은 물론, 다크서클이나  부은 눈으로 고민이신 분이라면 이 방법도 한 번 시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