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꿀 치매 예방에 좋다?

녹차 꿀 치매 예방에 좋다?

최근 한 방송에서 붓기 빼기에 좋다고 녹차 꿀이 소개되었습니다.

하지만, 녹차 꿀은 그에 더해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기대된다고 합니다. 녹차 꿀 만드는 법과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녹차 꿀 : 치매 예방이 기대되는 이유

치매는 노화로 인한 건망증과는 달리, 뇌의 신경세포가 손상을 받아 기억이나 인지 능력이 저하되어 진행해갑니다.

아직 확실한 발병 메커니즘은 해명되지 않았지만, 뇌의 신경 장해를 막는 것이 치매 예방이 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꿀과 녹차에는 뇌의 신경 장해를 예방하는 유해 물질의 제거나 뇌신경 세포의 보호 · 수복 작용이 있기 때문에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기대되고 있습니다.

▶ 녹차

녹차에 포함된 에피갈로카테킨-3-갈레이트는, 체내의 유해 물질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신경세포를 보호 · 수복하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 꿀

꿀에 포함된 플라보노이드가 치매를 일으키는 유해 물질의 축적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녹차를 하루 2잔 이상 마시는 그룹과, 일주일에 3잔 이하밖에 마시지 않는 그룹의 치매 발생 상황을 비교한 연구가 있습니다.(일본 동북대학 대학원)

그 결과, 주 3잔 이하밖에 마시지 않는 그룹에 비해, 하루에 2잔 이상 마시는 그룹이 54%나 치매가 억제되었다고 합니다.

녹차 꿀 만드는 법

▶ 준비물

  • 녹차 : 100g
  • 얼음 물 : 1리터
  • 순수한 꿀

▶ 만드는 법

  1. 냉수 포트에 녹차를 넣고, 위에서부터 얼음 물을 붓고 3시간 정도 둡니다.
  2. 1에서 만든 녹차 100ml에 대해, 꿀 한 숟가락을 섞으면 완성

※꿀이 잘 안 녹는 경우는, 소량의 온수로 녹이고 나서 첨가하면 섞기 쉬워집니다.

녹차에 포함된 폴리페놀 중에서도, 특히 치매 예방에 효과가 기대되는 에피갈로카테킨-3-갈레이트는, 녹차를 얼음 물 등 저온 추출하는 것으로 보다 많이 녹여낼 수 있습니다.

벌꿀은 가열된 것, 가당된 것, 정제된 것 등 종류가 많지만, 아무것도 가공하지 않은, 영양이 풍부한 순수한 꿀을 선택합시다.

정리하면서

치매의 뇌신경의 손상은, 드러난 증상이 없는 50대 전후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기에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차와 꿀은 치매뿐만 아니라 고혈압과 피로 회복 등 다양한 컨디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루 2잔의 녹차 꿀로 건강 수명을 늘려보는 건 어떨까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