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지 줄이는 방법 먼지의 정체는?

먼지 줄이는 방법 먼지의 정체는?

매일 청소를 해도 계속 생겨나는 먼지는 도대체 어디에서 생겨나는 것일까요?

먼지는 어디에서 생겨나는 것이고, 이런 먼지를 줄이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지가 생기는 원인

먼지는 면 먼지에 비듬이나 꽃가루, 진드기의 똥, 모래 먼지가 섞인 것입니다. 실내에는 이불 · 의류 · 카펫 등 다양한 천 제품이 있을 것입니다.

즉, 아무리 청소를 열심히 해도 완전히 먼지를 없애는 것은 어렵다는 것입니다.

실내에서도 먼지가 발생한다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방법에 따라서는 어느 정도 먼지의 발생을 막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먼지 줄이는 방법 : 기본

먼지의 주요 요인은, 가정의 패브릭 제품에서 나오는 섬유 찌꺼기입니다. 그렇다고 하면, 이러한 천 제품을 최대한 적게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의류는 옷장에 정리하고, 소파는 천으로 만든 것이 아니라 가죽이나 비닐로 만든 것을 놓고, 천으로 만든 쿠션은 처분하는 등, 할 수 있는 것을 해봅시다.

그 밖에도, 신문지나 티슈 등의 종이 제품에서도 먼지는 발생합니다. 귀찮아도, 신문 등의 종이류는 그대로 바닥에 쌓아 올리지 말고, 자주 밖에 내놓도록 하는 것이 먼지의 발생을 막는 포인트입니다.

먼지 줄이는 방법 : 청소 방법

먼지가 흩날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청소하는 타이밍도 중요합니다. 아마 거기까지 생각하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먼지를 조금이라도 줄이고 싶다면, 청소기를 돌리는 타이밍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빨리하던지, 귀가 후 곧바로 청소를 하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낮에는 사람의 움직임에 의해 먼지가 공중에 날리기 때문에, 많은 먼지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또한, 갑자기 청소기를 돌리는 것이 아니라, 우선은 닦는 청소를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청소기에서 나오는 바람 때문에 먼지가 흩날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이 ‘위에서 아래로’입니다. 이것은 청소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지는 위에서 아래로 이동하기 때문에, 바닥부터 청소를 해도 결국은 먼지가 쌓여 버립니다.

커튼레일이나 조명 덮개, 에어컨 위 등의 높은 곳의 먼지를 우선은 제거하고 나서 청소를 합시다. 그렇지 않으면 두 번 번거로워질 수 있습니다.

먼지 줄이는 방법 : 정전기 제거

모처럼 청소를 해도, 둘러보면 TV나 TV 대에 먼지가 붙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정전기에 의해 먼지가 모이기 때문입니다.

실은 TV 등의 전기 제품뿐만 아니라, 비슷한 현상이 집의 벽이나 천장에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먼지를 박멸시키고 싶으면 천장이나 벽도 청소해야 합니다.

시중에 정전기를 제거하는 브러시나 걸레 등을 팔고 있지만, 집에 있는 것으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것은 유연제를 사용하는 청소 방법입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해서, 유연제를 섞은 물에 걸레를 담그고, 널어서 말립니다.

그러고는 마른 걸레로 신경이 쓰이는 부분을 쓰다듬듯 닦으면 OK입니다. 꼭 한 번 시도해 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