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면도기 사용법 종류별 사용법

전기면도기 사용법 종류별 사용법.

습식 면도기를 사용하다 전기면도기를 사용하게 되면, 생각처럼 깔끔하게 면도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왕복식, 회전식, 로터리식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는 전기면도기의 사용법을 종류별로 알아보겠습니다.

전기면도기 사용법 : 왕복식

왕복식은 면도날이 왔다 갔다 왕복 운동을 하여 면도를 도와주는 방식입니다.

왕복식 면도기는 직선으로 면도를 하는 이미지입니다. 면도기를 단단히 잡고, 피부에 수직(90도)이 되도록 헤드를 대고 면도를 합시다.

이때 너무 강하게 누르거나, 여러 번 왕복시키면 피부를 손상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칼날의 미끄러짐이 나쁘다고 느껴진다면, 면도하기 전에 프리 쉐이빙 로션을 바릅시다. 파우더 성분으로 피부가 부드럽게 되어, 면도기를 매끄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또, 턱이나 후불(앞 목에 두드러져 나온 뼈) 등 요철이 많은 위치는, 다른 손으로 피부를 가볍게 눌러 펼치거나, 잡아 늘이는 것으로 수염이 도드라지게 합시다. 이렇게 하면 뿌리부터 깊게 면도할 수 있게 됩니다.

전기면도기 사용법 : 회전식

회전식은 둥근 칼날 때문에, 전방위에서 수염을 거두어들이기 쉽고, 한 번에 면도되는 면적도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회전식 면도기를 사용할 때는 원을 그리듯이 빙글빙글 돌리면서 면도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헤드가 크기 때문에, 코 아래와 같은 곳은 쭉 늘려주면 면도하기 쉬워집니다.

왕복식 면도기와 마찬가지로 다른 손으로 피부를 펴면서 면도해 갑시다. 이때, 면도기를 강하게 누르는 것이 아니라, 가볍게 대는 정도의 힘으로 작게 돌리면서 면도합니다.

후불 등의 요철 부분은, 턱을 위로 들어서 피부를 늘려 줍시다.

회전식 면도기는 왕복식 면도기에 비해, 면도 방법에 익숙해질 때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미끄러짐이 안 좋다면 프리 쉐이빙 로션을 사용합시다.

전기면도기 사용법 : 로터리식

롤러가 구르는 모양의 로터리식 전기면도기는, 왕복식 면도기와 같은 간헐적으로 정지하는 포인트가 없고 진동도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로터리식 면도기는 일정 방향으로만 칼날이 계속 회전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습식 면도기인 T자 면도기와 같은 방법이면 됩니다.

면도기의 뒷면에서 앞쪽으로 날이 회전하고 있음을 의식하고 면도를 진행합시다.

수염이 많이 자라 있을 때는 수염이 자라는 방향으로 실시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해서 어느 정도 수염을 짧게 해준 후, 수염이 자라는 반대 방향으로 면도를 함으로써 피부에 대한 부담을 최소한으로 해서 면도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강하게 누르거나, 수염이 자라는 반대 방향으로만 몇 번이고 문지르면, 얼굴이 화끈거리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의합시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