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음 깨는 법 합곡혈 누르기

졸음 깨는 법 합곡혈 누르기.

수업 중이나 일하는 중에, 어쨌든 잠을 자서는 안되는 상황인데 너무 졸릴 때, 졸음 깨는 법 없을까요?

손등에 있는 합곡혈이라는 곳을 강하게 눌러주면 졸음을 쫓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졸음 깨는 법을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졸음 깨는 법 : 합곡혈 누르기

졸음 깨는 법의 하나로 합곡혈을 누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손등의 엄지와 검지 사이의 들어간 곳이 합곡혈입니다.

합곡혈은 졸음을 날려버리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힘을 주어 누를 수 있는 혈이라서 졸음 깨기 쉬울뿐더러, 책상 아래 등에서 몰래 누를 수 있습니다.

남들 모르게 졸음을 격퇴하기에는 최적입니다.

졸음 깨는 법 : 손톱 옆 누르기

인간의 몸에는 다양한 혈이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합곡혈 이외에도 잠을 깨거나, 건강에 좋은 혈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손톱을 눌러주는 것으로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손가락의 손톱이 생겨나는 양옆 부분을 다른 한 손으로 꽉 집어주는 느낌입니다. (손톱을 위에서가 아니라 옆에서 집는 느낌)

각 손가락마다 효과가 틀린데, 한 곳당 10초 정도, 아픔을 느낄 정도의 힘으로 누르도록 합니다. 각 혈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엄지 : 호흡기(폐 등)
  • 검지 : 소화기(위 등)
  • 중지 : 귀
  • 약지 : 나른함, 졸음 퇴치
  • 새끼손가락 : 순환기(심장 등)

다만, 약지는 다른 손가락과 달리 교감 신경을 자극하여 긴장 모드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평상시는 안 눌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졸음을 쫓을 목적이 아닌 평소라면, 약지 이외를 한꺼번에 순서대로 자극하면 되고, 하루에 2~3회 정도면 충분합니다.

졸음 깨는 법 : 그 외의 방법

혈을 누르는 방법 이외에도 졸음에 효과적인 대책은 여러 가지 있습니다.

주위에 들키지 않고 졸음을 쫓고 싶은 분은 자극이 강한 안약을 넣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깔끔한 상쾌감을 느끼기 때문에 졸음이 깨기 쉽습니다. 다만 사람에 따라서는 자극이 너무 강하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보통 남자한테 좀 더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책상에서 일하는 경우라면 의자의 높이를 바꾸어, 시선을 바꾸어 보는 것도 추천입니다.

높이를 바꿀 수 없는 의자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는, 자연스럽게 앉는 위치의 깊이를 바꾸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정리하면서

합곡혈 등의 손의 혈을 누르는 방법 등 졸음을 깨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보통 점심 식사 후에 졸리기 쉽기 때문에, 오후에 너무 졸리다면 점심 메뉴를 평소보다 소화되기 쉬운 것으로, 그리고 양을 조금 줄여보는 것도 졸음 쫓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