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월초(삼붕냐와) 효능 및 부작용

명월초(삼붕냐와) 효능 및 부작용.

당뇨초라고도 불리는 명월초(삼붕냐와)라는 식용 및 약용 식물이 있습니다.

진시황이 찾아다니던 불로초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여러 가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명월초(삼붕냐와)는?

중국 남부 및 동남아 등지에서는 수백 년 전부터 식용 또는 약용으로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중약대사전(중국에서 사용하는 한방 생약을 총정리한 책)에 따르면, 기침이나 기관지염, 폐결핵, 관절통, 혈액순환, 타박상에 효능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현대 의학의 연구 결과에서는, 명월초(삼붕냐와)는 고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신장 질환 등의 예방 및 증상 개선의 효과가 있고, 항산화, 면역력 증진 등에 효과가 우수하다고 합니다.

명월초 효능

▶ 당뇨병 개선

명월초가 당뇨초라고 불리는 이유는, 혈당 조절 및 당 분해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잎과 줄기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칼콘이라는 성분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을 조절해서, 당뇨병의 예방 및 증상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 항암 효과

명월초에는 풍부한 양의 칼콘과 게르마늄 등의 유기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게르마늄은 인삼보다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 성분들이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기 때문에, 암 발생의 위험도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이뇨 작용

명월초는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만드는 효능이 있어서, 신장 기능의 증진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뇨작용은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는 효과도 있어서, 몸의 붓기를 감소시키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명월초에 있는 항염 작용은, 요로감염증의 치료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항산화 작용

명월초에 풍부하게 함유된 항산화 물질들인 폴리페놀 성분과 비타민C, 비타민E 성분은, 활성산소가 일으키는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합니다.

그로 인해, 노화 방지 효과 및 피부 미백에도 효과적이며, 활성산소로 인해 나타나는 다양한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혈관 질환 개선

위에서 소개한 칼콘 및 풍부한 항산화 물질, 게르마늄 등과 같은 천연 유기질 성분들의 복합적인 작용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고혈압, 고지혈증과 같은 혈관 질환을 개선,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각종 혈관 질환들의 유발 원인으로도 잘 알려진 혈전을 용해시키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탁월한 혈전의 용해 작용은, 고혈압의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명월초 부작용

명월초에 있어 특별한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위장이 안 좋아서 소화력이 약한 분들은 과다 섭취로 인한 속 쓰림이나 복통, 설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섭취량을 조절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나 녹차 등의 음료와 같이 섭취하는 것도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점들에 유의하며, 명월초의 다양한 효능을 누리시면 좋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