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먹고 누우면 살찐다는 거짓말

밥 먹고 누우면 살찐다는 거짓말.

밥 먹고 누우면 소가 된다, 살이 찐다, 이런 말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밥 먹고 나서 나도 모르게 소파에 누워서 TV를 보고는 하는데, 이런 행동은 정말 살이 찌게 될까요?

밥 먹고 누우면 건강에 좋다?

동양인의 몸의 구조는, 밥 먹고 바로 눕는 것이 몸에 좋고, 소화 촉진의 의미에서도 건강과 연결됩니다.

서양인과 달리 동양인의 위의 구조는, 위액이나 음식이 위에 모이기 쉽다고 합니다.

그래서, 밥을 먹고 나서 오른쪽 겨드랑이를 아래로 하고 눕는 편이 소화 촉진에 좋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의학적 근거로부터 생각해 봅시다.

음식을 먹은 후에는, 소화를 위해 위장 주위에 혈액이 모입니다. 음식을 먹으면 졸려지는 것은, 소화기관에 혈액이 집중되어 뇌에 혈액이 돌지 않게 되기 때문입니다.

즉, 누움으로써 쓸데없는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게 되어, 소화 촉진에 연결되는 것입니다.

밥 먹고 잔다× 눕는다〇

여기서 주의할 점은, 먹고 바로 자는 것이 아니라 누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얼핏 눕는다고 하면, 자는 것을 생각할 수 있지만, 단지 자기 위한 동작을 취하는 것뿐입니다.

실제로 잠을 자게 되면, 위장의 움직임이 둔해져, 소화불량을 일으켜 비만으로도 이어지므로 요주의입니다.

밥을 먹고 바로 누우면, 버릇없어 보이기도 하기 때문에 그동안 안 좋게 여겨졌지만, 올바르게만 눕는다면 건강과도 연결되는 동작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