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 효능 다이어트뿐이 아니다!

생강 효능 다이어트뿐이 아니다!

생강에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소리 들어보셨나요?

그뿐 아니라 예로부터 감기에 걸렸을 때 생강차를 마실 정도로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생강의 여러 가지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생강 효능 : 다이어트

이란의 시라즈 대학의 연구에서, 생강의 다이어트 효과를 조사한 것이 있습니다.

이 연구는, 과거에 행해진 생강의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 조사한 실험 14건을 정리한 메타 분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대상자는 473명으로 실험기간은 최대 12주가 걸렸습니다.

그 분석 결과, 생강은 체중 감소, BMI 감소, 허리 사이즈 감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생강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일지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이유로는, 생강에는 기초대사를 높이는 기능이 있고,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하여 식욕을 컨트롤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생강 효능 : 콜레스테롤, 혈당치 개선

생강은 중성지방의 감소 · 총 콜레스테롤의 감소 · 혈당치의 감소 · 인슐린 저항성(HOMA-IR)의 감소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우선 생강은 장내에서의 지방의 흡수율을 낮춰줍니다. 또한, 뇌에 작용하여 노르에피네프린이라는 호르몬을 분비시킴으로써 체지방의 분해를 빨리해주는 작용도 있기 때문입니다.

좀처럼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생강을 먹어보면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생강 효능 :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

생강에 포함되는 진저롤이라는 성분에는, 혈류 촉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100℃ 이하의 온도에서 가열했을 때나 찌거나 했을 때에 생기는 쇼가올이라는 성분에는, 체내의 지방이나 탄수화물을 연소해 체온을 상승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두 성분의 작용으로 생강을 먹으면 몸이 따뜻해집니다. 몸이 차거나 냉증이 있는 사람이라면 꼭 먹어보길 바랍니다.

덧붙여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진저롤이나 쇼가올은 공기에 닿아 버리면 줄어듭니다. 따라서, 가공된 생강보다는 생 생강을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효과적인 생강 섭취 방법

▶ 식초 생강

식초 생강은 생강뿐만 아니라, 식초의 효과인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억제효과도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두 배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매우 추천합니다.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해서, 보존 용기에 다진 생강 100g과 흑초 100cc를 넣고 하루 동안 절이는 것만으로 완성입니다.

그대로 먹을 수도 있고, 요리의 소스나 샐러드의 드레싱 등에 사용하면 더욱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생강 꿀

생강 꿀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보존 용기에 얇게 슬라이스 한 생강 50g과 꿀 200g을 넣고, 1주일 정도 담그면 완성입니다.

요리의 양념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탄산수나 홍차 등에 섞어서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몸이 식었을 때 마시면 매우 몸이 따뜻해질 것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