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효능 부작용 정리

시서스 효능 부작용 정리.

시서스는 인도의 전통 의학 아유르베다에서 관절통이나 골절의 치료 약으로 사용되어 온 약초입니다.

관절통의 완화나 골절로부터의 회복 촉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직 연구 자체는 그렇게까지 많지 않지만,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관절 영양제입니다.

시서스는?

시서스는 약 50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인도의 전통 의학 아유르베다에서 관절통과 골절의 치료에 사용되어 온 약초입니다.

정식 명칭은 시서스 쿼드랑굴라리스로, 그 안에 포함된 케토스테론라는 성분이 주성분입니다.

시서스에는 전술한 관절통 완화, 골절로부터의 회복 촉진 외에도 체지방 감소, 중성 지방 및 콜레스테롤의 감소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시서스 효능

▶ 시서스 효능 1. 관절통 완화

시서스에는 관절통을 완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013년에 실시한 연구에서는, 과도한 운동을 통해 관절에 통증을 안고 있는 트레이너에 대해 1일 3,200mg의 시서스를 8주간 섭취시킨 결과, 섭취 전에 비해 WOMAC(관절의 통증과 부상에 대한 자기 보고) 점수가 31% 개선되었습니다.

연구 자체가 아직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과학적으로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고는 말하기 어렵지만, 예부터 인도의 전통 의학 아유르베다에 사용되어 온 것이나, 상품 리뷰의 평판 등을 감안하면 상당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보충제라고 생각됩니다.

▶ 시서스 효능 2. 골절 회복

시서스에는 골절의 치유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시서스는 조골 세포에서 IGF-1의 분비량을 늘려, 조골 세포의 증식과 분화를 촉진합니다. 또한, 조골 세포 내의 콜라겐 합성을 높이는 작용도 확인되었으며, 이도 뼈의 재생을 촉진하는 요인이 되고 있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 시서스 효능 3. 체지방 감소

시서스의 섭취는 체지방이 감소한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다만, 연구의 대부분이 비만인 사람에 대해 수행된 것이어서, 일반적인 사람에 대해 어디까지 유효한가는 확실하지 않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추가 연구 보고가 기다려집니다.

시서스 섭취 방법

1 일 2 ~ 3회로 나누어 한 번에 300-500mg 정도로 섭취합시다. 가능하면 식전(공복)에 섭취합니다.

위의 섭취량으로 효과를 얻을 수 없는 경우에는 하루 총합 3,200mg까지 부작용이 없었던 것이 확인되고 있기 때문에, 그 근처까지 늘려도 문제없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시서스 부작용

1 일 3,200mg이라는 상당히 다량으로 섭취한 연구에서도 부작용은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우선 정상 범위인 1회 300-500mg 정도의 섭취는 문제없고, 하루에 3,200mg 정도까지 늘려도 거의 문제없다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다만, 경미한 수준이지만 시서스 섭취로 인한 설사, 두통, 구강 건조, 불면증, 장내 가스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