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와 운동으로 내장지방 빼는 법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는 식이요법과 운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내장지방 빼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내장지방이란?

내장 지방은 복부 둘레의 내장에 붙은 체지방을 말합니다.

식사 등으로 섭취한 영양분인 탄수화물이 소비되지 않은 것으로, 지방이 되어 몸에 축적되어 버립니다. 체지방에는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의 두 가지가 있고, 내장지방은 짧은 기간에 지방이 되기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한편으로는 지방 연소하기 쉬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성이 내장지방을 축적하기 쉬운 경향이 있고, 너무 쌓이게 되면 생활 습관병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내장지방 빼는 법 : 식사 편

내장지방이 너무 쌓이게 되면, 건강 상태에 악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습니다. 식사를 통한 효과적인 내장지방 빼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과도한 칼로리 섭취가 내장지방이 쌓이는 원인이긴 하지만, 단순히 식사량을 줄여도 대사가 떨어지고 쉬워지고, 지질이 많은 식품은 더욱 내장지방을 늘리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내장 지방을 효과적으로 빼는 법은, 식사 면에서도 올바른 인식을 가지는 것입니다.

지방을 배출하기 쉽게 해주는 식이 섬유가 많이 함유된 식품이나,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등을 많이 섭취하는 등, 매일의 식사를 주의하는 것만으로도 내장 지방을 뺄 수 있습니다.

▶ 내장지방 빼는 법 : 전체적인 칼로리를 억제

내장지방이 증가하는 요인으로는, 소비 칼로리보다 섭취 칼로리가 높아져서, 결과적으로 체지방이 증가하고 있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칼로리의 과다한 섭취를 제한해서, 소비 칼로리가 상회하면 지방 축적을 막는 것이 가능합니다. 즉, 섭취 칼로리와 동일한 만큼을 소비하면 체내에 남지 않고 지방이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양의 균형이 치우쳐 버리면 대사가 감소하기 때문에, 그 점에 주의하여 칼로리 제한을 하도록 합시다.

▶ 내장지방 빼는 법 : 단백질을 제대로 섭취

살아가는데 필요한 3대 영양소의 하나인 단백질. 체내에는 많은 단백질이 존재하고, 근육의 성장, 머리카락 등을 만들 때 단백질은 필수 영양소입니다.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근육이 잘 성장하지 못함으로 연결되고, 기초 대사는 점점 떨어져 갑니다. 다만 중요한 것은, 너무 많이 섭취해버리면 단백질도 지방으로 쌓이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어쨌든 단백질도 적당하게 섭취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 내장지방 빼는 법 : 식이 섬유가 많은 음식을 취함

야채나 해조류, 버섯류 등은 식이 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입니다. 이러한 음식은 저칼로리, 게다가 배를 든든하게 해주고, 과식 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식이 섬유는 내장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과잉 섭취한 지질이나 탄수화물의 흡수를 방해하고, 중성 지방이 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특히 해조류와 야채 등에 들어있는 수용성 식이 섬유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으므로, 식사에 적극적으로 도입하도록 합시다.

▶ 내장지방 빼는 법 : 음주는 가능한 피함

알코올은, 단순히 칼로리로써 내장 지방에 축적되기 때문에, 섭취하면 섭취하는 만큼 살이 찌게 됩니다. 또한, 알코올은 식욕을 증진시켜 버리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폭식을 일으키기 쉽고, 또한 중성 지방이 축적되는 악순환이 이어지게 됩니다.

비록, 체중이 증가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알코올에 의해 중성 지방이 합성되기 때문에, 비만의 원인이 되어 버립니다.

▶ 내장지방 빼는 법 : 빨리 먹지 않고 꼭꼭 씹음

급하게 식사를 해 버리면 배부름을 잘 못 느끼고 계속해서 먹게 되기 때문에, 내장 지방이 축적되기 쉬운 경향이 있습니다.

식이 섬유를 많이 함유한 야채 등의 식품은, 꼭꼭 씹지 않으면 삼킬 수 없기 때문에, 빨리 먹기가 어렵습니다. 잘 씹는 것으로, 시간을 들여서 식사하는 습관이 몸에 배어, 만복 중추(식욕 또는 갈증이 충족되면 음식물에 대한 욕구가 없어지게 하는 중추)를 빨리 자극할 수 있습니다.

식사 시에는 씹을 필요가 있는 음식을 먼저 먹거나, 음식을 크게 잘라 놓는 등의 연구를 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 내장지방 빼는 법 : 하루 세 끼 균형있게 먹기

몸을 따뜻하게 하고, 내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사와 횟수를 적절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 세 끼 균형 있게 먹으면, 체온이 적절히 올라, 기초 대사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체내 시계를 정돈, 생활의 리듬이 좋아지기 때문에, 내장 지방이 쌓이기 어렵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다만, 편식을 하는 것은 안 좋습니다. 식이 섬유가 많은 식품이나, 배가 든든하게 하는데 좋은 음식, 몸을 만드는 단백질 등을 적극적으로 섭취할 것을 추천입니다.

내장지방 빼는 법 : 운동 편

▶ 내장지방 빼는 법 : 근육 운동으로 기초 대사 높이기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데는, 기초 대사를 올리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기초 대사는 소비 에너지를 말하는데, 신진대사에 관해서는 근육의 양에 비례하여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즉, 몸에 많은 대사를 시키려면, 근육량이 중요하고, 근육량을 늘리기 위한 근육 운동은 빠뜨릴 수 없습니다. 같은 운동량이라도, 근육의 양이 많으면 소비하는 에너지가 증가하므로, 마르기 쉬운 몸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내장 지방을 효과적으로 빼기 위해서는, 근육 운동이 중요합니다.

▶ 내장지방 빼는 법 :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 연소 시키기

유산소 운동이란, 몸에 산소를 집어넣어서, 부하를 가볍게 하여 장시간 실시하는 운동을 말합니다.

일반적인 유산소 운동에는 조깅이나 걷기, 스테퍼 등이 있으며, 지방 연소에 필수적인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시간을 들여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지방이 에너지가 되고, 신진대사가 되는 모습입니다.

근육 운동을 한 후, 유산소 운동을 하면 근육을 강하게 하는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의 효과를 높여주기도 합니다.

정리하면서

나이가 들게 되면, 내장 지방이 축적되기 쉬운 경향이 있습니다.

일단 축적되어 버린 지방은 빼기 어렵지만, 근육 운동과 유산소 운동, 식사 제한 등을 잘 조합하여, 지속적으로 실시하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해 드린 내용을 참고로 하여 내장 지방을 효과적으로 뺄 수 있었으면 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