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넘기 1000개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

줄넘기 1000개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장소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는 줄넘기. 아래 글에서 줄넘기 1000개 칼로리와, 줄넘기의 효과 등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줄넘기 1000개 칼로리는?

줄넘기 1000개라고 하면, 엄청난 횟수라는 느낌이 들지만, 의외로 10분 ~ 15분 정도면 줄넘기 1000개를 할 수 있습니다.

줄넘기 1000개 칼로리는 약 231kcal. 줄넘기 템포를 조금 빨리해서 1분에 100개 정도 뛸 수 있으면, 줄넘기 1000개 칼로리도 309kcal 정도까지 올라갑니다.

줄넘기 장점 및 효과

간단히 시작할 수 있고, 소비 칼로리도 높은 줄넘기. 줄넘기를 하는 습관을 들이면 다음과 같은 장점, 효과가 있습니다.

▶ 효율적인 지방 연소

산책이나 달리기와 마찬가지로 유산소 운동으로 분류되는 줄넘기.

줄넘기를 하면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필요한 산소를 체내로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몸의 지방이 연소하기 쉬워집니다.

줄넘기는 단순한 유산소 운동이 아니라 전신의 근육을 자극하기 때문에, 하체 근육을 단련하는 등에 어려운 요령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스트레스 해소

줄넘기는, 정신적으로도 많은 장점을 제공합니다.

점프하는 동작으로 인해 기분이 좋아지고, 리듬을 새기는 움직임으로 스트레스가 해소됩니다.

스트레스가 없어지면, 자율 신경이 안정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집중력이 높아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계속하기 쉽다

줄넘기의 가장 큰 장점은, 짧은 시간에 할 수 있고, 장소를 가리지 않으며, 불필요한 비용이 들지 않는 것입니다.

줄넘기에서 점프하는 큰 움직임은 전신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단시간이라도 많은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같은 시간 동안 달리기를 하거나 산책을 하는 것보다 줄넘기는 1.3배에서 2배 정도의 칼로리를 소비한다고 합니다.

줄넘기로 다이어트 효과를?!

▶ 10분 이상을 목표로

줄넘기로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시간을 길게 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10분이라도 계속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가급적 매일 실시하면, 효율적으로 지방 연소가 가능하고, 근육 단련에도 이를 수 있기 때문에 몸의 기초 대사가 서서히 올라갑니다.

▶ 준비 운동과 쿨 다운

줄넘기는 누구나 하기 쉽고, 어려운 노하우를 가질 필요도 없습니다.

다만, 걷기 등과 비교하면, 몸을 크게 움직기 때문에 근육에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줄넘기를 하기 전에는 항상 준비 운동으로 몸을 풀어 부상의 예방에 노력합시다.

끝난 후에는 충분히 수분을 보충하고, 쿨 다운을 시켜주면 피로가 축적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효과를 높이기 위한 줄넘기하는 법

줄넘기를 하는 것에 몸이 익숙해졌다면, 다음과 같은 점을 의식하고 도전해 봅시다.

  • 가슴을 펴고, 턱을 당기고 시선은 정면을 본다
  • 무릎을 약간 구부리고, 뒤꿈치를 땅에 대지 않고, 발꿈치로만 뛴다
  • 줄은 빨리 돌리면서, 점프는 조금만 한다

이 세 가지를 의식하면, 지방 연소의 효과가 증가하고, 힘들지 않게 오래 계속 뛸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서

날씨가 나쁜 날은 집에서 에어 줄넘기를 해도 같은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방 연소를 하면서 근육도 붙는 줄넘기. 매일 열심히 하다 보면, 줄넘기 1000개도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게 될 것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