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트 청소 초간단 꿀팁

카페트 청소 초간단 꿀팁.

카펫에 먼지가 들어가 버리면, 청소기를 돌려도 좀처럼 빠져나오질 않습니다.

하지만, 먼지나 티끌 등으로 더러워진 카페트를 소금으로 청소하면 쉽게 깨끗해진다고 합니다.

도대체 어떤 방법인지 아래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페트 청소 소금과 청소기로 OK?

소금과 진공청소기를 사용하여 카페트 먼지를 청소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은 카페트에 소금을 뿌리고 5분간 그대로 방치합니다. 그 후 진공청소기를 돌리기만 하면 됩니다.

카페트에 들어가 버린 먼지나 티끌이 소금에 부착하기 때문에, 쉽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카페트에 레드와인을 쏟아버렸을 때에도, 쏟아져 버린 부분에 조금 많이 소금을 뿌리고 청소기를 돌리면 된다고 합니다.

소금으로 무려 레드와인의 얼룩까지도 제거할 수 있는 꿀팁입니다.

카페트 청소뿐만 아니다?

이렇게 카페트 청소에 사용할 수 있는 소금에는, 항균 작용과 연마 작용이 있어 청소 효과가 뛰어납니다. 몸에 해롭지 않은 소금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세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금을 배수구에 뿌리고 조금 방치한 후, 물로 씻어 내리는 것만으로 배수구의 미끈거림 해소에 효과가 있고, 물 한 바가지에 두 큰 술의 소금을 넣어 바닥을 닦아 청소를 하면 먼지나 손때 등의 얼룩도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그 외의 소금의 편리한 사용 방법

또한 소금은 요리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꿀팁이 있습니다.

어묵에 곤약을 넣을 때는, 소금을 뿌려서 비빈 후 물로 씻어내고, 삶은 국물에 담그면 제대로 맛이 스며듭니다. 게다가 야채를 데칠 때 농도 1%의 소금을 더하면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용 아이템으로도 소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자가 미세한 소금을 미지근한 물로 녹여 페이스트 상태로 해서 몸을 마사지하면,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마사지가 끝난 후에는, 깨끗하게 씻고 화장수로 보습을 하면 더욱 좋습니다. 다만, 피부에 상처가 없을 때 시도해 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