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건 빨리 말리는 방법

수건 빨리 말리는 방법.

급하게 써야 하는데 아직 마르지 않은 수건밖에 없어서 곤란했던 경험, 한 번쯤은 있을 겁니다.

또한, 장마철에도 수건이 잘 마르지 않아서 고민입니다.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수건 빨리 말리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수건 빨리 말리는 방법

비닐봉지와 드라이어를 사용한 수건 빨리 말리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비닐봉지의 바닥 부분의 모서리 두 군데를 가위로 자르고, 그 안에 수건 등의 세탁물을 넣고, 드라이어의 온풍으로 말리기만 하면 됩니다.

비닐봉지의 모서리를 자르는 것으로, 통기성이 좋아져 수분이 빠지기 쉽고, 빨리 말릴 수 있습니다.

다음의 영상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드라이어의 열에 손을 데이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말리도록 합시다.

수건 빨리 말리는 방법 : 집안에서 말릴 때

위에서 소개한 것은 비닐봉지와 드라이어를 사용해서 빨리 말리는 방법인데, 평상시에 집안에서 빨리 말리고 싶을 때의 방법을 소개합니다.

비가 온다거나, 미세먼지가 심해서 빨래를 집안에서 말려야 할 때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집안에서 말리다 보면 수건 등의 세탁물이 잘 마르지 않습니다.

우선, 수건 등을 빨리 말리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세탁 후의 수분량을 적게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평소보다 짧은 시간에 세탁물을 말릴 수 있습니다.

세탁 후의 수분량을 적게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탈수 시간을 평소보다 조금 길게 설정하면 됩니다. 평소보다 한 단계 길게 설정하는 것만으로 OK이므로 매우 쉬운 방법입니다.

또, 세탁을 할 때에 유연제를 병용하면, 수분량의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섬유에 유연제의 성분이 붙음으로써, 탈수한 후의 수분량이 적어진다고 합니다.

드라이어로 신발도

수건 빨리 말리는 방법에 사용되는 드라이어는, 젖은 신발을 말리는데도 편리한 아이템입니다. 머리카락을 말리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드라이어를 사용하면 젖은 신발을 효율적으로 말릴 수 있습니다.

냉풍보다 온풍에 맞추는 편이 빨리 마르지만, 접착면이 벗겨져 버리는 등의 문제도 있기 때문에, 신발로부터 조금 떨어뜨려서 바람을 쐬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 드라이어로 말리기 전에 키친타월이나 신문지 등으로 수분을 어느 정도 제거 후 말리면, 훨씬 더 시간이 단축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