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일 효능 야채의 왕 케일 소개

케일 효능 야채의 왕 케일 소개.

야채의 왕이라고까지 불리는 케일은 어떤 영양소와 효능 효과가 있을까요?

케일의 함유 성분과 효능 효과, 가볍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 등 케일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케일은 어떤 야채?

케일은 양배추나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과로 분류되어 있고, 그것들의 원종에 가까운 야채라고도 불리며 영양가가 높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영양가가 높아서 심지어는 야채의 왕이라고도 불립니다.

그 맛은 조금 독특한 쓴맛이지만, 녹즙 재료로도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 슈퍼 푸드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케일 효능 (함유 성분별)

▶ 케일 효능 1. 엽산

엽산은 비타민 B의 동료로, 케일에 들어있는 영양소 중에서도 주목받는 성분입니다.

케일에 포함된 엽산은 양배추의 약 1.5배라고 알려져 있으며, 이들은 적혈구를 만드는 데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엽산에 의해 적혈구가 생성되지 않으면, 빈혈 등의 증상을 초래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 밖에도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작용과 호르몬 밸런스의 정상화가 기대되고 있고, 태아의 성장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로 케일은 임신 중이거나 임신을 준비 중인 사람들에게 추천할만한 야채입니다.

▶ 케일 효능 2. 칼슘

칼슘은 건강한 몸만들기에 필수적인 영양소이지만, 사실 의식하지 않으면 부족하기 쉬운 성분의 하나입니다.

뼈와 치아의 건강과 관련한 중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평소에 제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런 칼슘의 함유량은 케일 100g 당 220mg으로, 야채 중에서도 톱클래스로 많습니다(소송채 : 150mg / 100g, 시금치 : 69mg / 100g).

게다가 케일의 칼슘은 우유보다 흡수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의 해소, 체내의 이온 밸런스 정상화, 항 알레르기 작용 등 다양한 효과가 기대되는 칼슘이 풍부한 점은 케일의 큰 장점입니다.

▶ 케일 효능 3. 식이섬유

케일은 식이섬유도 풍부한 야채로 그 양은 100g 당 3.7g.

양배추가 100g 당 1.8g, 소송채가 100g 당 2.4g, 식이섬유가 많은 것으로 알려진 고구마 100g 당 3.5g보다도 많습니다.

그 대부분이 물에 녹지 않는 식이섬유(불용성 식이섬유)로, 불용성 식이섬유가 변의 부피를 증가시켜, 장을 자극하여 배변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배변이 신경 쓰이는 사람, 매일 아침 개운하지 않다고 느껴지는 분은 케일을 일상적으로 섭취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 케일 효능 4. 루테인

루테인은 메밀국수나 달걀노른자 등에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유명한 성분이지만, 사실 케일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루테인은 눈을 보호하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고, 유해한 빛의 차단과 안정 피로의 원인이 되는 활성 효소의 억제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루테인은 백내장 예방의 효과도 있기 때문에 눈의 건강 유지에 매우 도움이 되는 영양소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 케일 효능 5. 칼륨

케일에는 칼륨이 포함되어 있어서, 체내에 쌓인 불필요한 염분이나 부종의 배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세포의 삼투압을 유지, 조정하는 기능에 의한 것입니다.

특히 여성은 평소 붓기로 고민하는 분들도 적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에게도 추천하는 케일입니다.

▶ 케일 효능 6. 비타민

케일에는 비타민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 등은 노화 방지 효과가 기대되고 있으며, 피부 미용 효과와 냉증, 갱년기 개선 등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들은 활성 산소를 줄이는 작용에 의한 것입니다.

뼈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인 비타민 K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매일 비타민을 섭취하는데 케일이 도움을 줄 것입니다.

케일 녹즙으로 마시기

영양가가 높고 매력적인 케일이지만, 섭취한다면 녹즙을 추천합니다.

매일 같은 재료로 조리해 먹는 것도 힘들고, 원래 케일을 손에 넣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녹즙이라면 간단히 마실 수 있으며, 어느 정도 장기 보관도 가능하기 때문에 무리 없이 계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일 녹즙을 선택한다면 품질 좋은 유기농 재배한 것을 추천합니다.

정리하면서

매일 균형 잡힌 식사를 신경 쓰는 것은 솔직히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로 많은 영양소를 보충해 주는 케일 같은 식재료는 매우 편리하고 고맙습니다.

야채 코너에서 케일을 발견하기 힘들다면, 많은 상품이 녹즙으로 시판되고 있으니, 간편하게 녹즙으로 도전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케일 효능 야채의 왕 케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