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효능 맛있게 먹는 법

타트체리 효능 맛있게 먹는 법, 주로 주스로 많이 먹는 타트체리에 대해 소개합니다.

타트체리란?

타트체리 효능을 알아보기에 앞서 타트체리란, 일반적인 체리와 달리 사워 체리라고도 하고 강한 신맛이 있습니다. 주로 농축 주스와 체리 파이, 케이크 등으로 가공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북미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이 타트체리 들어있는 영양소 및 특수 성분에 의한 ‘건강 · 미용 효과’가 주목을 받아서, 단순한 체리를 넘어 슈퍼 푸드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타트체리 영양성분

타트체리에 함유된 성분 중, 가장 주목받는 것이 ‘멜라토닌’과 ‘안토시아닌’입니다.

▶ 타트체리 영양성분 : 멜라토닌

인간의 시상 하부에 있는 송과체에서, 밤이 돼서 어두워지면 분비되는 호르몬입니다.

뇌와 각 기관에 밤이 왔음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정상적인 수면에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사춘기를 넘어서면서부터 분비량이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 타트체리 영양성분 : 안토시아닌

과일이나 꽃의 빨강, 파랑, 자주색을 나타내는 수용성 색소입니다.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폴리페놀의 일종입니다.

5 종류의 안토시아니딘과 3 종류의 당이 각각 결합된 구조로 조합한 15 종류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각각의 안토시아닌이 복합적으로 작동함으로써, 작용에 차이가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미국의 연구 기관에서는, 타트체리에 포함된 ‘멜라토닌’과 ‘안토시아닌’을 비롯한 영양성분이 가져다주는 타트체리 효능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타트체리 효능 : 수면 리듬의 조절 작용

멜라토닌은 수면 리듬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모든 음식 중에서도 가장 많은 수준의 멜라토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타트체리 1g 중에는 13.5 나노그램의 멜라토닌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것은 인간이 수면하기 위하여 필요한 1일의 멜라토닌의 양보다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수면 리듬(렘 수면 · 논 렘수면)의 중요성

양질의 수면은 규칙적인 수면 리듬에 의해 얻을 수 있습니다. 렘 수면(얕은 잠)과 논 렘수면 (깊은 잠)이 90분 간격으로 나타나는 것이 바람직한 수면 리듬입니다. 멜라토닌은, 이 수면 리듬을 조절하는 것으로, 이른바 수면제와는 작용이 다릅니다.

▶ 타트체리 효능 : 진통 작용

타트체리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은 관절염 등의 통증을 완화하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통풍의 통증의 원인이 되는 요산 수치의 상승을 억제하는 작용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타트체리 효능 : 항산화 작용

타트체리는 안토시안 외에도, 플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 비타민 E, 비타민 C 등 17 종류의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높은 산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트체리 섭취 방법

위에서 소개한데로 타트체리 효능은 다양하지만, 막상 먹어 보려고 해도 생으로 된 타트체리는 좀처럼 팔지 않습니다.(원래 생으로는 거의 안먹기 때문에)

가장 접근하기 쉽고, 효과적으로 섭취 할 수 있는 방법은 농축 과즙(주스)입니다.

농축 과즙의 경우 물이나 탄산수로 희석하여 음료로 마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상쾌한 신맛과 은은한 단맛이 있어서 맛있습니다.

또한 농축 과즙을 그대로 요구르트에 뿌리는 등 소스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타트체리 효능에서 소개한 성분도 농축되어 들어 있기 때문에 더욱 건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맛있게 먹는 법

타트체리는 주로 농축 주스로 많이 먹는다고 하였는데, 다음에서 타트체리를 맛있게 먹는 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 타트체리 맛있게 먹는 법 : 상큼한 타트체리 사이다

  • 농축 타트체리 주스 30ml
  • 탄산수 200ml

타트체리 주스를 탄산수와 섞어서 마시는 것입니다.

단 것을 싫어하는 사람도 마시기 좋고, 칼로리 오프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습니다.

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메이플 시럽이나 꿀을 추가하면 아주 맛있습니다.

▶ 타트체리 맛있게 먹는 법 : 사과 식초 타트체리 주스

  • 농축 타트체리 주스 30ml
  • 사과 식초 15ml
  • 탄산수 200ml
  • 꿀 취향에 맞게
  • 계핏가루 약간

사과 식초의 신맛과 계피의 매운맛이 더해져, 더욱 맛있고 해독 효과도 있는 스페셜 미용 건강 음료입니다. 생강을 조금 더해도 맛있습니다.

▶ 타트체리 맛있게 먹는 법 : 타트체리 오렌지 주스

  • 농축 타트체리 주스 30ml
  • 100 % 오렌지 주스 200ml

아주 마시기 편하고 맛있는 주스입니다. 오렌지 주스 이외에도 다른 과일 주스도 시도해보세요.

▶ 타트체리 맛있게 먹는 법 : 타트체리 요구르트

플레인 요구르트에 농축 타트체리 주스를 뿌리는 것만으로 맛있는 타트체리 요구르트의 완성입니다.

타트체리의 신맛과 요구르트가 합쳐진 저당의 깔끔한 디저트입니다.

정리하면서

타트체리는 생으로 먹기에는 쉽지 않지만, 주스로 해서 마시면 다양한 레시피를 활용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타트체리 효능을 한번 경험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타트체리 효능 및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