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라후프 효과 및 훌라후프 하는 법

훌라후프 효과 및 훌라후프 하는 법.

동네 공원에도 많이 놓여있는 훌라후프에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실제로 훌라후프를 하면 어떤 효과가 있으며, 효과를 얻기 위한 올바른 훌라후프 하는 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훌라후프 효과 5가지

▶ 훌라후프 효과 1. 잘록한 허리

훌라후프는 배를 중심으로 돌리기 때문에, 복근을 중심으로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운동입니다. 훌라후프가 배의 근육을 리듬 있게 마사지하는 것으로, 지방을 연소해서 특히 여성이 이상으로 하는 잘록한 허리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의 중심부에 있는 이너 근육을 단련할 수 있어서, 기초대사가 향상해 마르기 쉬운 체질이 됩니다. 훌라후프를 사용하면 효율적으로 배 주변의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 훌라후프 효과 2. 지방을 연소하는 유산소 운동

훌라후프는 걷기나 달리기와 함께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이란, 체내의 지방분을 에너지로서 연소시켜 실시하는 운동입니다.

‘훌라후프를 매일 했더니 1개월 만에 허리가 3cm 줄었다’, ‘다이어트 효과가 높다!’ 등의 많은 다이어트 성공담을 들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훌라후프는 지방을 연소하여 체중을 줄이는 다이어트 효과에 유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훌라후프 효과 3. 하반신 다이어트

훌라후프 다이어트라고 하면, 보통 뱃살을 빼는 것에 주목을 하기 쉽지만, 실은 하반신 다이어트 효과도 있습니다.

배에 힘을 줄 뿐만 아니라, 허리를 돌리거나 다리로 힘껏 버티기 때문에, 허리나 엉덩이, 허벅지 등의 근육이 자극되어 셰이프 업이 됩니다.

훌라후프는 이와 같이 복근뿐만 아니라 하반신의 지방도 연소할 수 있습니다.

▶ 훌라후프 효과 4. 골반 교정

골반이 틀어지면, 허리 통증을 일으키거나 골반이 지지하고 있는 내장의 위치가 어긋나서 아랫배가 볼록 나옵니다.

훌라후프는, 허리를 사용하여 돌리는 운동이므로, 허리 근육 트레이닝 효과가 있습니다. 그 결과, 골반이 교정되어 요통이 개선되거나 아랫배가 들어가게 됩니다.

남성에 비해 특히 여성이 근육이 생기기 어렵고, 요통이나 아랫배가 나오기 쉽기 때문에, 꼭 훌라후프를 해보도록 합시다.

▶ 훌라후프 효과 5. 변비 해소

운동 부족은 변비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특히, 배 근육이 단련되어 있지 않으면, 골반이 틀어져서 장내 환경이 악화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데로, 훌라후프는 배를 단련하거나 골반을 교정할 수 있으므로, 장내 환경을 정돈해 변비를 해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최근 변비인 것 같다고 생각하는 분은, 운동 부족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럴 때는 훌라후프로 변비를 개선해 보세요.

효과적으로 훌라후프 하는 법

다음과 같이 훌라후프를 하면 보다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훌라후프를 허리 높이에 가져온다
  2. 5분 동안 오른쪽으로 돌린다(허리를 중심으로 움직인다)
  3. 2분간 휴식
  4. 5분 동안 왼쪽으로 돌린다
  5. 다시 2분간 휴식
  6. 같은 요령으로 나머지 2세트를 한다

훌라후프 다이어트는, 좌우 5분×3세트를 기준으로 실시합니다. 다이어트는 계속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TV나 음악과 함께 즐겁게 실시해 보세요.

훌라후프 효과 높이는 요령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훌라후프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 호흡을 천천히 안정시킨다
  2. 오른쪽과 왼쪽 모두 실시한다
  3. 양손은 어깨에서 똑바로 옆으로 뻗는다
  4. 가슴보다 위는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한다
  5. 허리를 의식하고 돌린다
  6. 다리에 힘을 넣고 움직이지 않도록 한다
  7. 익숙해지면 2개를 동시에 돌려 효과를 두 배로 한다
  8. 익숙해지면 최대한의 속도로 돌린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