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콩 효능 및 다양한 영양소

병아리콩 효능 및 다양한 영양소.

병아리콩은 말 그대로 병아리 모양을 한 콩을 말합니다. 고기에 필적하는 양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는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 콩입니다.

병아리콩의 효능 및 다양한 영양소에 대해 소개합니다.

병아리콩은?

병아리 콩은 부리와 같은 돌기를 가진 형태의 콩으로, 마치 병아리 같은 모습에서 그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영어 이름도 병아리를 나타내는 chick과 콩이라는 의미의 peas를 합쳐서 Chick Peas라고 불립니다.

인도 요리 등에서 일상적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일반 콩보다 풋내가 없고 단맛이 있기 때문에, 수프, 카레, 고로케의 재료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하기 쉬운 재료입니다.

병아리콩 영양소

▶ 단백질

병아리콩의 단백질의 양은, 100g 중에 20g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육류에 필적합니다.

단백질은 피부나 근육, 머리카락의 재료가 되거나, 몸의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합니다.

게다가 병아리콩은 저지방 고단백질이므로, 다이어트 중이거나 지질이 신경이 쓰이는 분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 비타민 B

병아리콩에는, 비타민 B군의 8종류 중 7종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군이란, 에너지를 만드는 데 빠뜨릴 수 없는 영양소입니다.

특히 엽산의 양이 많은데, 100g 중에 350μg이 포함되어 있어, 하루에 필요한 양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 비타민 E

병아리콩에는, 비타민 E가 100g 중에 2.5mg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콩보다 많은 양입니다.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이 있기 때문에,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 이소플라본

병아리콩에는 콩류에 포함된 것으로 익숙한, 이소플라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소플라본은, 여성 호르몬과 유사한 작용이 있기 때문에, 생리 때나, 임신의 유지, 뼈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 철분

병아리콩에는 철, 아연, 구리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과 함께 먹으면 흡수율이 오르므로 추천합니다.

▶ 미네랄

병아리 콩에는 뼈의 생성에 빠뜨릴 수 없는 칼슘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도, 마그네슘이나 칼륨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병아리콩 효능

▶ 병아리콩 효능 1. 다이어트 및 장내 환경 개선

병아리콩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콩에 비해 칼로리와 지질이 적은 건강한 콩입니다.

병아리콩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류는,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게다가, 영양을 에너지로 바꾸기 위해서 필요한 미네랄, 장내 환경을 정돈해 주는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다이어트 효과와 장내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병아리콩 효능 2. 붓기와 냉증 개선

붓기나 냉증의 원인은, 주로 혈액 순환 불량과 대사 불량입니다.

병아리콩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이나 미네랄은, 지질이나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대사의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병아리콩의 이소플라본은 혈액 순환을 좋게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 병아리콩 효능 3. 여성의 고민 개선

병아리콩은 이소플라본이 풍부합니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하기 때문에, 여성에게 특히 도움이 되는 영양분입니다.

에스트로겐은, 콜라겐의 생성이나 뼈의 유지에 빠뜨릴 수 없는 호르몬입니다. 여성 호르몬이라고도 하며, 생리나 임신의 유지에도 필수 불가결합니다.

스트레스나 노화 등으로 감소하는 호르몬으로, 에스트로겐의 감소로 여성 특유의 고민들을 일으킵니다.

바쁜 현대 여성이라면, 병아리콩을 섭취함으로써 호르몬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