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령취(노인 냄새) 원인 및 제거 방법 정리

가령취라는 말은 노인 냄새를 말합니다. 자신의 몸에서 나는 노인 냄새가 신경 쓰이거나, 가까운 사람에게서 냄새가 난다면, 아래 글을 통해 원인 및 제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가령취(노인 냄새)란?

40세를 지날 무렵부터 증가하는 ‘노네랄’이라는 냄새 물질이 원인으로, 남녀 불문하고 기름에서 나는 냄새나 오래된 풀과 같은 냄새가 발생합니다.

가령취(노인 냄새)는 주로 가슴이나 등과 같은 몸통을 중심으로 나기 쉽고, 50세 중반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발생합니다.

가령취(노인 냄새) 제거 방법

▶  아침 : 1분간 샤워

아침에, 단 1분간의 샤워만으로, 피지량이 약 1/3까지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누나 샤워 거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잘 때 생긴 땀을 씻어내는 정도로 OK이므로, 체취가 걱정되는 사람은 아침의 샤워 습관을 들여봅시다.

▶  점심 : 땀을 흘리면 한 시간 이내에 닦기

막 분비된 땀은 거의 무취이지만, 땀을 흘린 채 방치하면, 피지나 세균과 섞여 땀 냄새가 발생합니다.

땀이 나서 냄새가 나기 시작할 때까지 약 1시간 걸린다고 하니, 자주 땀을 닦아 냄새의 발생을 막읍시다.

▶  밤 : 욕실에서 땀 흘리는 연습

평소에 별로 땀을 흘리지 않는 사람은, 냄새가 강한 땀을 내기 쉬워집니다.

밤에는 샤워뿐만 아니라, 욕조에 10분 정도 몸을 담그고 땀을 흘리도록 합시다.

가령취(노인 냄새) 예방에 효과적인 음식

▶  항산화 식품

사과나 블루베리 등, 폴리페놀을 포함한 음식은, 과도한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하여, 체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작용이 있는 비타민 C · E를 포함한 키위와 견과류 등도 권장합니다.

▶  식이섬유

우엉 등의 근채류와 버섯류, 해조류는 식이섬유가 많아,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  발효식품

낫토와 된장, 요구르트 등의 발효 식품은 장내 환경을 조성하고, 좋은 박테리아의 작용을 활성화시킵니다.

▶  구연산

레몬 등의 신맛이 나는 식품에 포함된 구연산은, 피로 회복을 촉진하고, 피로 냄새의 근원이 되는 암모니아 냄새를 예방합니다.

정리하면서

가령취(노인 냄새)는 피지 성분이 산화됨으로써 발생합니다. 몸에 상주하는 세균의 대사에 의해 발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소취 성분이 배합된 방취 효과가 있는 보디 샴푸를 사용하거나, 땀 티슈로 피지를 자주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 시에는, 등에 거품 등이 남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좀처럼 세탁하기 어려운 겨울 의류 등은 냄새가 축적되기 쉬우므로, 의류용 소취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