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방파리 퇴치법 유충 단계에서 퇴치

나방파리 퇴치법 유충 단계에서 퇴치.

욕실이나 부엌, 화장실 등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나방파리는 대량으로 번식하기 때문에 유충 단계에서 퇴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방파리 퇴치법을 아래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나방파리의 일생

나방파리는 싱크대 밑이나 배수구 등 먼지가 있고, 축축한 곳에 알을 낳습니다.

종류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2일 정도로 알이 부화하고, 10 ~ 15일 유충 기간이 지나면 번데기가 되고, 또다시 2 ~ 4일 후에 우화하여 성충이 됩니다.

성충의 수명은 길게는 14일로, 평생 낳는 알의 수는 200 ~ 300개입니다.

발생 시기는 4 ~ 11월경으로, 5 ~ 6월에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난방이 상시 사용되는 건물 내에서는 나방파리에게는 적합한 온도가 유지되기 때문에, 시기를 불문하고 연중 발생합니다.

나방파리를 유충 단계에서 퇴치하지 않으면?

나방파리는 한 번의 산란으로 대량의 알을 낳기 때문에, 유충을 퇴치 및 예방을 하지 않으면 성장한 나방파리가 대량으로 발생해 버립니다.

성충은 물 근처뿐만 아니라 주변에도 날아다니며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는 존재가 될 것입니다.

또한, 세균이 묻은 몸으로 음식 위에 앉아서, 식품이나 조리 기구를 오염시킬 수 있습니다.

나방파리 유충이 발생하는 환경

나방파리 유충은, 더럽고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발생해서, 슬러지 형태의 유기물을 먹이로 성장합니다.

따라서, 머리카락이나 비누 찌꺼기 등이 남기 쉬운 욕실이나 세면대, 주방의 배수구나 배수관 안은 특히 나방파리가 발생하기 쉬운 장소입니다.

욕실에서 성충을 본다면, 욕조의 공동 부분의 바닥에 쌓이는 흙에 유충이 번식하고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변기 물탱크 및 주방 삼각 코너 등에서 번식할 수 있습니다. 주방의 경우, 지방이나 야채 부스러기가 하수로 흘러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는 그리스트랩에서 번식할 수도 있습니다.

나방파리 퇴치법 예방법

▶ 나방파리 퇴치법 예방법 1. 물 주위 청소

물 주위를 평소 자주 청소하여, 유충의 먹이가 되는 오물이 쌓이지 않도록 합시다.

싱크대 및 배수구 청소는, 세제를 묻힌 스펀지나 브러시로 더러움을 제거하고, 물로 씻어냅시다.

음식점 등 점포의 경우는, 그리스트랩의 청소는 먼저 제1조의 오물을 제거합니다.

다음 제2조의 유지나 슬러지를 국자 등으로 긁어냅니다.

마지막으로, 제3조의 배수관(트랩관)의 뚜껑을 열고, 브러시 등으로 배수관 내부의 오물들을 문질러 떨어뜨립니다.

▶ 나방파리 퇴치법 예방법 2. 뜨거운 물

살충제가 없으면 뜨거운 물을 뿌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욕조 아래 등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유충이 있는 경우에도 뜨거운 물을 뿌려 흘려보냅시다.

하지만, 이 방법들은 어디까지나 응급 처치입니다.

▶ 나방파리 퇴치법 예방법 3. 파이프 클리너

나방파리가 발생하기 쉬운 욕실이나 세면대, 주방 배수관 등은 파이프 클리너로 슬러지를 제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나방파리 퇴치법 예방법 4. 살충제

나방파리 살충제에는 성충용과 유충용이 있습니다. 유충을 제거하려면, 유충에게 효과가 있는 종류의 살충제를 사용합시다.

살충제는 배수관 내부 등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살포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유충이 있는 위치를 노려서 효과적으로 사용합시다.

▶ 나방파리 퇴치법 예방법 5. 침입 방지

공동 주택이나 인근에 상업 시설 · 음식점 등이 있는 경우는 근처에서 발생한 나방파리가 집에 침입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충의 침입을 방지하기 위해 배기구에 그물을 걸어둡시다.

그 밖에도, 평소 창문과 방충망을 자주 닫거나, 배수구를 정기적으로 청소하거나 하면, 실내로 침입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침입 경로가 명확한 경우에는 그 장소에 기피제를 뿌립시다.

정리하면서

나방파리는 성충이 되면, 대량 번식을 하기 때문에 유충 단계에서 퇴치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유충의 퇴치 및 예방을 하여 나방파리가 없는 쾌적한 환경을 만들도록 합시다.

무엇보다도 나방파리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니, 나방파리가 출몰하기 쉬운 장소는 평소에 깨끗이 청소하도록 합시다.

이상으로 나방파리 퇴치법 예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