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지유 감마리놀렌산 풍부한 오일

보라지유 감마리놀렌산 풍부한 오일.

보라지유는 얼핏 우리말인 것 같지만, 보라지(Borage)라는 꽃에서 추출한 오일을 말합니다.

보라지는 감마리놀렌산을 가장 많이 함유한 식물로도 알려져 있는데, 보라지유의 효능 및 섭취 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보라지유

보라지유는 보라지(Borage)의 씨앗에서 추출한 오일입니다.

주로 지중해 연안에서 구할 수 있는 허브로 알려져 있습니다. 별 모양을 하고 있는 꽃 모양에서 스타 플라워 오일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보라지유에 포함된 감마리놀렌산은 세포의 신진대사에 빠뜨릴 수 없는 필수 지방산의 하나로, 적극적으로 섭취하면 외부 자극에 강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 감마리놀렌산은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작용도 있기 때문에, PMS(월경전 증후군)이나 폐경의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라지유 특징

▶ 감마리놀렌산

보라지유에는 모유에도 들어있는 필수 지방산의 하나인 감마리놀렌산이 20% 이상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이브닝 프림로즈의 10% 전후의 수치보다 훨씬 높고, 매우 진귀한 식물입니다.

그러나 감마리놀렌산은 매우 불안정하고 파괴되기 쉬운 성질이 있습니다.

▶ 산화하기 쉬움

보라지유는 이브닝 프림로즈와 마찬가지로, 매우 산화하기 쉬운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 E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하는 밀 배아유를 5~10% 정도 혼합해 두면 더 오래갑니다.

금속 용기에 저장하면 산화 속도를  빠르게 하기 때문에, 저장할 때에는 유리 차광병을 사용하십시오.

보라지유 효능

▶ 생체기능

감마리놀렌산은, 사람의 생체 기능에 다양하게 작용합니다.

알레르기성 질환에 효과적으로, 알레르기성 피부염 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여성 호르몬의 균형을 유지해 주기도 한다고 알려져 있어서, PMS, 생리통, 갱년기 장애 등에도 효과적입니다.

보라지유를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압 강하, 혈전 억제 등의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피부미용

보라지유는 이브닝 프림로즈와 마찬가지로, 보습 작용도 우수합니다.

수분을 유지하고, 영양분을 피부 속에 쌓아주는 작용도 우수하기 때문에, 피부를 위한 오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주름 예방

보라지유는 주름을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감마리놀렌산이 체내에서 피부 조직의 회복 및 유지를 해줍니다.

▶ 항 우울 작용

보라지유는, 예부터 행복을 가져다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마사지에 사용하면, 정신적으로도 좋은 영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라지유 섭취법

보라지유는 참기름이나 올리브오일 등에 비해, 식용유로는 일반적이지 않기 때문에, 얼굴에 바르거나 보디 케어 아이템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섭취하고자 할 때에는, 인터넷 등에 영양 보조제로 많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영양 보조제를 활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