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또 효능 다이어트에 효과적?

낫또 효능 중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재미있는 정보가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낫또 효능 중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낫또 효능 다이어트 효과

낫토라고 하면, 건강에 좋은 밥과 하는 음식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사실, 낫토는 건강에 좋은 것에 더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냥 먹는 것만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것은 아니고, 먹는 방법과 먹는 타이밍 등 올바른 방식으로 먹으면, 낫또의 다이어트 효과를 충분히 끌어낼 수 있습니다.

최근 체형에 신경이 쓰이는 분들이라면 꼭 낫토를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낫또 효능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 낫또 효능 :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1

저칼로리 &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높이면서 살을 뺄 수 있습니다.

지방 연소로 이어지는 기초 대사 향상을 위해서는, 근육의 재료가 되는 단백질이 필수적입니다. 낫토의 원료인 콩 단백질은, 단백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면서 지방을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고기나 생선과 비교해도 칼로리가 낮습니다.

따라서 저칼로리 & 고단백 재료로써 먹을 수 있어, 신진대사를 높이면서 칼로리를 억제하고 살을 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인 사람은 낮은 칼로리와 높은 단백질 모두 중요한 요소이므로, 이 점만으로도 낫토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낫또 효능 :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2

비타민 B 군이 풍부해서 신진대사를 올려줍니다.

근육량을 올려주는 재료가 되는 단백질이지만, 체내에서 단백질의 신진대사를 도와주는 것은 비타민 B 군이라는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B 군이 부족하면, 단백질이 잘 대사 되지 않고 근육의 성장 효율이 나빠져서, 기초 대사가 올라가기 어렵습니다.

낫토는 단백질 외에도 비타민 B 군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근육 성장에 있어서도 매우 효과적인 영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싶지만, 여러 가지 음식을 준비하는 것이 귀찮은 분은, 낫토로 살 뺄 수 있는 영양소를 번거로움 없이 섭취하도록 합시다.

▶ 낫또 효능 :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3

나토키나제가 탄수화물의 소화를 지원해 줍니다.

지방이 축적되는 하나의 원인으로, 식사에서 섭취된 탄수화물이 소화되지 않고, 지방으로 변해 쌓여가는 것이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분은 탄수화물을 제대로 소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나토키나제는 낫토에만 포함되어 있는 영양소로, 탄수화물의 대사를 지원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낫토와 함께 밥을 먹을 때 밥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므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하기 어려운 것입니다.

▶ 낫또 효능 :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4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과식을 막아 줍니다.

먹고 싶은 것을 참으면서 먹는 양을 줄이는 것은 너무 힘듭니다.

낫토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고, 식이 섬유는 장내 체류 시간이 길기 때문에, 배가 든든하고 공복감을 느끼기 어려워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과식을 막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해 과식을 해결하려는 분들에게는 낫토를 추천합니다.

낫또 다이어트를 위한 낫또 먹는 법

▶ 낫또 다이어트를 위한 낫또 먹는 법 1

먹는 양은 하루 한 팩까지로 합니다.

낫토는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영양이 편중되어 버립니다. 낫토에 들어있는 대두 이소플라본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유방암 발병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낫토와 같은 콩 음식을 과식하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1일 1팩으로 하고, 그 이외는 다른 음식에서 영양을 보충해 가도록 합시다.

▶ 낫또 다이어트를 위한 낫또 먹는 법 2

먹는 타이밍은 아침 또는 저녁을 추천합니다.

낫토는 언제든지 식탁에 올려놓기 쉽지만, 가능하면 아침 또는 저녁에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각각의 먹는 타이밍에 따라 장점이 있으므로, 목적에 따라 먹는 시간을 잘 바꾸어 가도록 합시다.

■ 아침

아침은 영양을 흡수하기 쉬운 시간대이므로, 낫토의 풍부한 영양분을 효율적으로 흡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질의 단백질을 아침에 섭취하는 것으로 하루 동안의 신진대사가 올라갑니다.

■ 밤
낫토에 포함된 나토키나제는 밤에 먹으면 움직임이 활발해집니다. 장의 움직임을 정돈하고, 혈전 용해 효과를 더 얻기 쉽습니다.

▶ 낫또 다이어트를 위한 낫또 먹는 법 3

나토키나제는 열에 약하고, 가열하면 효과를 잃어버리므로, 가열하지 않고 그대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막 지은 뜨뜻한 밥에 얹어 먹으면, 잠시 후에 나토키나제의 효과가 점점 약해져 버리니, 밥과 함께 먹을 때는 가능한  밥에 얹은 후 빨리 먹도록 합시다.

정리하면서

낫토라고 하면 밥과 함께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낫토가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도, 함께 먹는 밥의 양이 너무 많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밥은 탄수화물로 칼로리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인 사람은 보통의 밥 한 그릇 정도로 억제하도록 합시다.

식사에 주의를 하는 것 이외에도 다이어트에는 운동도 빠뜨릴 수 없습니다.

근육 운동이나 유산소 운동 등 칼로리를 올리는 운동을 가능한 같이 병행하면 지방이 더 연소하기 쉬워집니다.

우선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부터 시작하여 낫토 다이어트 효과를 더 높여 나가도록 합시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