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익스 부스터 그 효과 및 부작용

노익스 부스터 그 효과 및 부작용.

운동 능력 향상 및 정력 증강에도 좋다고 기대되고 있는 노익스 부스터가 화제입니다.

노익스 부스터의 효과 및 부작용은 없는지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노익스 부스터란?

체내의 일산화질소(NO)를 활성화시켜, 운동 능력이나 지구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주장하는 노익스 부스터가 화제입니다.

일산화질소는 체내에서 자연 발생하는 기체이며,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노익스 부스터의 성분이 체내의 일산화질소를 증산시켜, 그에 의해 운동 능력이 향상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노익스 부스터에 일산화질소가 성분으로서 포함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 대신에 포함되어 있는 것이, L-아르기닌이나 L-시트룰린 등 이른바 일산화질소의 생성을 촉진한다고 여겨지고 있는 성분입니다.

노익스 부스터 효과

▶ 혈류 촉진

일산화질소는 체내에서 생성되는 소위 가스이지만, 거기서 주로 기대할 수 있는 효과는 혈액의 순환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혈액은 신체 각부에 산소를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즉, 노익스 부스터를 섭취함으로써 혈류가 증가한다고 가정하면, 지속력 향상과 피로 회복 시간 단축이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류가 증가하는 것으로 인해 신체의 각부에 이른바 펌프 업이 생겨, 즉 물리적인 신체의 증강도 기대할 수 있다고 하는 설도 있습니다.

▶ 정력 강화

일산화질소는 혈관의 내벽을 덮는 내피세포로부터 분비되면, 평활근 세포에 작용해 평활근을 이완시킵니다.

평활근이란 내장이나 혈관의 벽에 존재해, 긴장을 유지하거나 수축에 의해 내장이나 혈관 작용을 유지하는 근육입니다.

그 결과로서, 혈액 순환이 좋아져 발기의 유지나 혈압의 컨트롤 등 인체의 다양한 기능에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L-아르기닌을 포함하는 보충제가 발기 부전의 치료제로서 효과적일 가능성에 대해서는 최근 연구 결과에도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기능 장애를 갖지 않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이 부족하고, 효과에 어느 정도의 범용성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았다는 것은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 뇌졸중, 심근 경색 예방

혈관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딱딱해져 유연함을 잃어간다고 합니다. 이것이 혈압이 높아지는 중요한 원인의 하나라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중요한 것이 혈관을 유연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혈관은 복근이나 배근 등의 골격근과 달리, 마사지나 스트레칭으로 늘이기가 곤란합니다.

뇌졸중과 심근 경색을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부드러운 혈관을 유지하는 방법의 하나로서, 일산화질소의 생산을 늘리는 것으로 개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혈관 내에서 발생하는 일산화질소는 혈관을 부드럽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벨상을 수상한 루이스 J. 이그나로 박사는, 자신의 저서에서 일산화질소가 인간의 체내에서는 당뇨병, 심근 경색, 뇌경색 등의 원인이 되는 혈관 병을 치료하는 것이 매우 기대되는 물질임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노익스 부스터 부작용

노익스 부스터는 소량의 섭취라면, 특별히 걱정할 일은 없다고 합니다. 다만, 저혈압인 사람이라면 머리가 멍해지거나 현기증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질산염을 많이 포함한 식생활을 하고 있다면, 노익스 부스터를 대량으로 섭취하는 것으로 인해, 간 기능이 저하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노익스 부스터를 사용할 때는 사용상의 주의를 잘 읽고 적당량의 섭취에를 유의해야 합니다.

일산화질소 증가에 좋은 비트 주스

비트 주스에는 일산화질소의 생성을 촉진하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예를 들어 스포츠라면 경기를 하기 전에 마시는 것으로 퍼포먼스가 향상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경기 시작 2~3시간 전에 비트 주스를 마신 자전거 선수의 피크 파워와 페달링 속도가 향상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비트 주스가 선수의 지구력과 파워를 종합적으로 향상시키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체내에서 일산화질소로 변환되는 질산염을 가장 많이 포함하는 것이 비트이기 때문입니다.

그 밖에도, 비트와 일산화질소의 관계에 대해서는 높은 효과가 인정되고 있는데, 근력의 증가나 지구력의 향상에 더해, 운동 중의 인지력의 향상, 염증 레벨의 저하, 항산화 기능의 향상, 인식력 향상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