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시력 좋아지는 법 5가지 트레이닝

눈 시력 좋아지는 법 5가지 트레이닝.

최근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인해 눈이 나빠진 사람이 예년에 비해 많이 늘었습니다.

시력을 회복할 수 있는 5가지 트레이닝을 소개합니다. 어디서든 간단히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 법 개요

아래에서 설명할 눈 시력 좋아지는 법은, 눈의 근육을 단련하는 것으로 시력의 회복을 도모하는 것입니다.

무언가를 보려면, 섬모체근과 외안근이라는 눈에 있는 두 근육의 작용이 중요합니다.

섬모체근은 수정체를 조절하여 초점을 맞추는 근육입니다. 외안근은 안구를 지탱하면서 눈을 움직일 때 사용하는 근육입니다.

이러한 근육을 의도적으로 움직여, 긴장을 풀고 초점이 잘 맞도록 하는 것이 시력 회복 훈련의 목적이 됩니다.

다음에서 5가지 트레이닝 방법을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 법 5가지

▶ 눈 시력 좋아지는 법 1. 원근 체조법 1

먼 곳과 가까운 곳을 교대로 보는 원근 체조법의 대표적인 방법인, 손가락을 보면서 슬라이드시키는 방법입니다.

먼저 준비할 것으로, 손가락에 시력 검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란돌트 고리라고 불리는 ‘C’를 붙이거나, 무언가 문자를 씁니다.

근시인 사람은 손가락에 쓴 문자가 두 눈으로 확실히 보이는 위치로부터, 원시인 사람은 두 눈으로 문자가 흐리게 보이는 위치가 시작 위치가 됩니다.

그 위치로부터, 근시인 사람은 문자가 흐릿해지는 위치, 원시인 사람은 반대로 문자가 뚜렷하게 보이는 위치까지 팔을 뻗습니다.

손가락을 멀리할 때의 시간은 대체로 1초 정도를 기준으로 하면 됩니다. 문자가 흐릿해지거나 혹은 뚜렷해지면, 손가락을 원래 위치로 되돌립니다.

되돌릴 때의 시간은 3초 정도 걸리게 천천히 실시합니다. 이것을 1 세트로 해서, 1회 3 세트를 1일 2회 실시하면 좋습니다.

▶ 눈 시력 좋아지는 법 2. 원근 체조법 2

위의 손가락을 슬라이딩 시키는 방법보다, 원근 체조법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엄지와 먼 경치를 번갈아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먼 곳의 목표물을 정합니다. 다음으로 얼굴 앞에 적당히 손을 뻗어 엄지손가락을 위로 올린 모양을 만듭니다.

엄지손가락에 초점을 맞추고, 한쪽 눈으로 엄지손가락을 10초 간 본 후, 같은 눈으로 먼 곳의 목표물을 10초 간 봅니다. 이것을 한쪽 눈에 10 세트씩 실시합니다.

▶ 눈 시력 좋아지는 법 3. 눈 깜빡이기

의식적으로 눈을 깜빡임으로써, 눈 주위의 근육이 풀리고, 적당한 자극으로 눈물이 골고루 퍼져, 눈이 개운해집니다.

또한, 눈 깜빡임에 의해 외안근의 스트레칭이나 눈 주위의 표정근, 그리고 안구 전체의 마사지 효과도 아울러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의식적으로 눈 깜빡임 운동을 하여, 눈 주변의 혈류 장애를 해소합시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좌우 교대로 10~20회 정도 리드미컬하게 윙크합니다.
  2. 다음으로, 속도를 빠르게 10~20회 정도 좌우 교대로 윙크합니다.
  3. 그리고 다음은 꾹 강하게 10~20회 정도 좌우 교대로 윙크합니다.
  4. 마지막으로, 두 눈을 동시에 꼭 감고, 크게 뜨는 눈 깜빡임을 3회 하면 끝입니다.

▶ 눈 시력 좋아지는 법 4. 안구 돌리기

안구를 빙글빙글 움직이는 운동은, 눈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고 물건을 쉽게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평소, 한 점 만을 집중해서 보는 것으로, 눈의 근육이 딱딱해지거나, 운동 부족의 상태가 됩니다.

이로 인해, 눈 주위에 있는 말초 순환이 나빠지고, 필요한 영양과 산소가 도달하지 않아 대사가 나빠집니다. 이것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것이 안구 돌리기 운동입니다.

이 방법은 간단하며, 두 눈을 천천히 회전시켜 큰 원을 그리는 것입니다. 한 바퀴 돌리는 데 10 초 정도 걸리게 천천히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안구 돌리기 운동으로 어지럽거나 속이 안 좋아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는 눈을 감고 해도 좋습니다.

시계 방향으로 2~3번, 반시계 방향으로 2~3번 안구를 돌리면, 마지막은 눈을 가운데로 모아서 5초 정도 유지합니다. 눈의 피로를 느끼면, 천천히 눈을 쉬십시오.

▶ 눈 시력 좋아지는 법 5. 가보르 아이

가보르 패치란, ‘가보르 변환’이라고 하는 수학적 처리를 하는 것으로 생기는 줄무늬 모양입니다. 이 줄무늬 모양을 이용한 시력 회복법을 가보르 아이라고 합니다.

가보르 아이에 의해 시력이 회복되는 것은, 눈이 파악한 영상을 처리하는 뇌의 기능이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눈의 기능을 좋아지게 하는 것이 아니라, 뇌의 처리 능력을 올리는 것이므로, 근시 뿐만 아니라 노안이나 원시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의 사이트를 참고로 해주세요.

※ 가보르 아이 하는 법

눈 시력 좋아지는 법 주의점

▶ 근시의 종류에 따라서는 효과가 없음

불행히도 눈 시력 좋아지는 법은, 근시의 종류에 따라서는 효과가 없습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굴절성 근시에는 효과가 있지만, 축성 근시에 대해서는 시력이 회복될 가능성은 낮다고 합니다.

굴절성 근시란, 초점 조절을 실시하는 수정체가 부풀은 채의 상태가 되어, 먼 것이 보이기 어려워지는 것입니다.

근시 중에서도 비교적 가벼운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18세 이상이 되고 나서 근시가 되었을 경우는 굴절성 근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굴절성 근시는 일시적이므로 훈련을 하면 시력이 회복될 수 있습니다.

축성 근시는, 눈의 축이 길게 늘어나 버려서 초점이 맞는 위치가 뒤로 어긋나는 것으로, 먼 것이 보이기 어려워지는 것입니다. 18세 미만에 근시가 되었을 경우는, 축성 근시일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축성 난시의 경우는 안구의 형태가 바뀌어 버리기 때문에, 시력 회복 트레이닝을 실시해도 시력이 회복될 가능성은 낮다고 합니다.

▶ 즉각적인 효과는 기대할 수 없음

시력 회복 훈련은 불행히도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근육을 천천히 풀어, 눈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거나 초점 조절 능력을 회복시키는 것이므로, 트레이닝을 한다고 곧바로 시력이 좋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꾸준히 실시하는 것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