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마 머리카락 검게 해준다?

다시마 머리카락 검게 해준다?

흔히 머리카락에는 해초가 좋다든가, 백발에는 다시마가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어떨까요?

다시마가 정말 백발에 좋은 영향을 주는지, 다시마를 먹음으로써 머리카락이 검게 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다시마 머리카락 검게 해준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다시마를 먹으면 머리카락이 검게 된다고 하는 것에는 과학적 근거는 없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거짓말이라고도 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다시마에는 검은 머리카락을 위한 좋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원래 왜 사람은 백발이 되는 걸까요? 우리의 머리카락이 검은 것은 멜라닌 색소에 의한 것입니다.

이 멜라닌 색소는 멜라노사이트로 만들어지는데, 머리카락이 만들어지는 모모세포에 멜라닌 색소가 전달되어 머리카락은 검게 됩니다.

그런데 노화나 체질 등에 의해 멜라노사이트의 작용이 저하되면, 멜라닌 색소가 만들어지지 않거나, 모모세포에 멜라닌 색소가 전달되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다시마에는 요오드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고, 이 요오드가 멜라노사이트의 작용을 활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다시마만 먹는다고 좋은 것은 아니고, 요점은 균형입니다.

머리카락은 주로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콩이나 계란, 고기 등을 제대로 섭취합시다. 그 밖에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으로는 낫또, 간, 치즈 등이 있습니다.

단백질은, 머리카락 이외에도 피부, 손톱, 근육과 장기 등을 만드는 소중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의식적으로 섭취에 유의해야겠습니다.

다양한 영양소가 서로 도움을 주고 나서야 비로소 깨끗한 머리카락이 생기는 것이므로, 균형 있는 식사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시마 성분이 배합된 다시마 샴푸

요즘은, 다시마 성분이 배합되어 있는 샴푸나 린스가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먹는 것 말고도, 샴푸나 린스로서 사용하는 것도 효과가 있는 것일까요?

다시마 샴푸는 다시마 추출물이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보습해 주어, 수분이 많은 머리카락으로 해준다고 합니다.

샴푸나 린스뿐만 아니라, 두피 에센스 등도 있다고 하니, 신경이 쓰이는 사람은 한번 시험해 봐도 좋겠습니다.

정리하면서

다시마를 먹으면 머리카락이 검게 되는지에 대한 잡학을 전해드렸습니다.

흔히 〇〇를 먹으면 살이 빠진다라든지, 좋은 피부가 된다 등의 정보가 많이 있지만, 결과적으로 그 식품만 열심히 먹어서 변화가 생긴다는 것은, 좀처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결국은 균형 있는 식사 · 적당한 운동 · 질 좋은 수면이라는 곳에 다다르게 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건강한 머리카락을 손에 넣고 싶다면, 다시마 등의 해조류를 포함한, 균형 잡힌 식사를 섭취하도록 해봅시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