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종자유 효능 및 사용법

대마종자유 효능 및 사용법.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는 대마종자유는 미용과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마라고는 해도 이른바 환각작용을 일으키는 잎과 줄기는 사용하지 않고 씨앗을 사용하기 때문에 법적으로 문제없습니다.

대마종자유란?

대마종자유는, 대마 씨앗에서 추출된 오일입니다. 햄프씨드오일이라고도 불리는데, 올리브 오일이나 코코넛 오일 등과 같은 식물성 기름의 일종입니다.

대마종자유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슈퍼 푸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마종자유에는 오메가 3 지방산과 오메가 6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들은 인간이 몸에서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음식에서 섭취할 필요가 있는 필수 지방산이라고 불리는 매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이외에도 비타민 A와 E 등의 비타민, 인, 칼륨, 나트륨, 마그네슘, 유황, 칼슘, 철, 아연 등의 미네랄 성분도 균형 있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마종자유 효능 : 건강 편

대마종자유에는 다음과 같은 건강 효능이 있습니다.

  • 혈액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
  • 혈압과 혈당을 안정시키는 효과
  • 필수 아미노산에 더해 아연과 철분이 풍부
  • 트랜스 지방산을 포함하지 않음

몇 개월간 지속해서 먹으면, 위와 같은 건강 효능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대마종자유 효능 : 미용 편

▶ 아름다운 피부

최근에는 자연에서 유래하는 오일을 사용한 스킨케어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올리브오일 등으로 스킨케어를 하는 분도 많을 것입니다.

그러면, 대마종자유도 스킨케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대마종자유도 스킨케어 오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양한 효과가 기대됩니다.

첫째, 대마종자유에 포함된 오메가 3 지방산과 오메가 6 지방산은 피부 보습제 역할을 합니다. 피부에 직접 발라도 잘 흡수되고, 유분 밸런스를 정돈해 줍니다.

건조는 피부의 최대의 적이므로 피부에 보습을 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은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A와 E는 항산화 작용도 있어 세포의 손상을 예방하거나 늦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보습과 항산화 작용은 안티에이징(노화 방지)을 위해서도 중요합니다. 피부의 잔주름과 다크서클을 예방하고, 젊어 보이는데 효과적입니다.

▶ 여드름, 습진에 효과

대마종자유는 보습과 안티에이징 효과뿐만 아니라 여드름이나 습진 등 피부 트러블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마종자유에 들어있는 지방산 중에서도 오메가 6 지방산의 하나인 γ-리놀렌산은 강력한 항 염증 작용이 있습니다.

이 작용으로 피부에 수분을 주면서, 여드름 등의 염증을 진정시켜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대마종자유는 아토피성 피부염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마종자유의 아토피성 피부염에 대한 효과에 대해서는, 소규모이지만 임상 시험에서도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아토피성 피부염 환자 20명에게, 대마종자유와 올리브오일을 각각 8주씩 경구 섭취하여 조사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 올리브오일을 섭취하고 있던 기간에 비해, 대마종자유를 섭취하고 있던 기간이, 피부 건조 및 가려움증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대마종자유 사용법

▶ 피부에 직접 사용

보습 효과를 기대하는 경우는, 피부에 직접 바르면 효과적입니다.

극도로 건조 상태보다 피부에 어느 정도 수분을 포함하는 것이 오일이 흡수되기 쉽기 때문에, 목욕 후나 화장수로 피부를 정돈하고 나서 오일을 도포하면 좋습니다.

또한 여드름이 신경 쓰이는 부분에 직접 도포할 수 있습니다. 항 염증 작용으로 여드름에 의한 염증을 억제해 줍니다.

그 밖에도, 대마종자유는 클렌징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정력이 높은 클렌징오일은 피부에 필요한 유분도 씻어버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대마종자유는 보습 효과도 있기 때문에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면서 화장을 지울 수 있습니다.

클렌징 시에는 적당량을 취해 부드럽게 얼굴에 문지르도록 합시다. 대마종자유를 사용하기 전에 따뜻한 수건 등으로 피부를 따뜻하게 하여 모공이 열리게 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클렌징의 마지막은 충분한 물로 깨끗이 씻어 내고 보습하도록 합시다. 적절한 클렌징과 보습은 고운 피부 만들기에 매우 중요합니다.

▶ 식용 섭취

식용으로 섭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대마종자유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보충제처럼 식용으로 섭취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대마종자유에는 오메가 3 지방산과 오메가 6 지방산 등의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지만, 이들은 너무 가열하면 포화 지방산이 되어 버립니다.

대마종자유를 그대로 마시는 것은 거부감이 있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는 대마종자유를 사용하여 드레싱을 만들거나 커피나 주스 등 다른 음료를 섞어 마시면 섭취하기 쉽기 때문에 한번 시도해 보세요.

정리하면서

위에서 소개해 드린 바와 같이 대마종자유는 다양한 건강, 미용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피부 미용에서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여드름이나 아토피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대마종자유를 한 번 사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대마종자유 효능 및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