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꿀절임 효능 및 만드는 방법

마늘꿀절임 효능 및 만드는 방법.

마늘꿀절임은 말 그대로 마늘을 꿀에 절인 것입니다. 마늘 속까지 꿀이 스며드는 데는 보통 1개월 이상 걸립니다.

주로 피로회복과 면역력 향상에 좋다는 마늘꿀절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늘꿀절임 효능

서두에서도 말씀드린 데로 마늘꿀절임은 피로회복과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기쁜 소식은 마늘꿀절임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마늘과 꿀 양쪽 모두에 포함된 비타민 B1은, 대사와 관련된 영양소로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마늘에 포함된 알리신이라는 영양소는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활성화하여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꿀도 다이어트에 적합한 감미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꿀은 설탕보다 단맛이 강한 데다, 칼로리도 설탕의 70% 정도입니다.

지금은 여러 가지 다이어트 식품에도 꿀이 사용되고 있지만, 마늘꿀절임은 간단한 재료로 보다 안심하고 다이어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늘꿀절임 먹는 법

마늘꿀절임은 하나씩 그대로 먹어도 좋고, 차와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주로 잠자기 전에 먹는 사람이 많다고 하는데, 숙면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마늘꿀절임은 요리에 사용해도 좋은데, 생마늘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얇게 잘라서 샐러드의 재료에 섞거나, 국물이나 볶음요리에 사용해도 적합합니다.

꿀은 마늘을 절이고 있는 동안 점차 점도가 옅어지고 단맛이 줄어들지만, 마늘의 풍미가 옮겨져 있어 음료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마늘꿀절임 만드는 법

그럼 마늘꿀절임 만드는 법을 두 가지로 나누어서 소개하겠습니다.

▶ 만드는 법 1.

<재료>

마늘 : 원하는 양

꿀: 마늘이 잠길 정도

<만드는 방법>

1. 마늘의 얇은 껍질까지 꼼꼼히 벗겨냅니다.

2. 깨끗한 병에 마늘과 꿀을 넣고 뚜껑을 덮습니다.

3. 틈틈이 속의 공기를 빼주고, 반대로 뒤집어서 전체가 잠기도록 합니다.

<포인트>

3개월 정도 지나면 부드러워지고, 그대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말린 과일이나 견과류를 더해 먹어도 맛있습니다.

▶ 만드는 법 2.

<재료> (500ml 정도의 용기에 담글 양)

껍질을 벗긴 마늘 : 200g

식초 : 2컵

술 : 2컵

꿀 : 3컵

<만드는 방법>

1. 병에 씻어서 물기를 뺀 마늘과 식초를 넣고 2주일 정도 둡니다.

2. 마늘을 식초에서 꺼내, 술에 담그고 1주일 정도 둡니다.

3. 마늘을 술에서 꺼내, 꿀을 넣고 냉장고에 넣어 1개월 이상 둡니다.

마늘꿀절임 보관 방법

마늘을 꿀에 담그고 보관하고 있으면, 꿀의 당분과 반응하여 용기 속에서 발효합니다. 처음 몇 개월은 용기에서 강하게 마늘의 냄새가 새어 나오기 때문에, 두는 장소에 주의합시다.

유리병 등의 밀폐 용기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갑자기 열면 내용물이 쏟아져 나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병의 상부에 조금 여유를 두도록 합니다.

뚜껑을 열 때는 천천히, 조금씩 틈을 열어 가는 것이 좋습니다.(탄산음료가 터지지 않게 열듯이)

장기간 방치할 때는, 틈틈이 병의 뚜껑을 열어 공기를 빼내도록 합시다.

꿀과 마늘에는 강한 살균 효과가 있기 때문에, 냉장고에 보관하면 1년 정도는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