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효능 대표적 3가지

블루베리 효능 대표적 3가지.

최강의 과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이 바로 블루베리입니다.

블루베리는 저칼로리에,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3박자를 갖춘 과일입니다. 최근에는 가정에서도 재배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베리류의 효능

포르투갈의 베일라 인테리올 대학이 과거에 발표된 베리류의 논문 45건을 엄선해 분석한 것이 있습니다. 이 분석에서는 2,053명의 당뇨병 · 고혈압 · 대사증후군인 사람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심장 질환의 위험이 높은 사람이 베리류를 먹으면,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를 조사했고, 실험 기간은 최장 6개월의 것도 있습니다.

그 결과 베리류를 먹으면 중성지방이 줄어들고, 최고혈압이 떨어졌습니다. 게다가, 나쁜 콜레스테롤이 줄어들고, 좋은 콜레스테롤이 증가했기 때문에, 확실히 심질환 리스크를 낮춰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덧붙여서, 이 분석에서 대상자가 먹고 있던 베리류는, 블루베리 · 라즈베리 · 스트로베리 · 블랙베리 · 믹스베리 · 크랜베리 · 엘더베리 · 고지베리 · 초크베리 등으로, 대부분의 베리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이 분석에서는 먹는 방법도 여러 가지로 그대로 먹거나, 주스로 만들어 먹거나, 분말로 해서 먹는 등 다양한 패턴으로 섭취하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먹고 싶은 스타일로 먹을 수 있는 것도, 블루베리의 좋은 점일 것입니다.

게다가 중성지방이 줄어든다는 것은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 목적을 위해 베리류를 먹는 것도 추천합니다.

블루베리 효능 1.

블루베리는 역시 눈에 좋습니다.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으로 불리는 폴리페놀의 일종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안토시아닌이 블루베리를 청자색으로 물들이고 있는데, 안토시아닌은 체내에서 로드프신이라는 시각에 관련된 단백질의 합성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그 때문에, 눈의 기능 개선 · 시력 저하의 방지 · 백내장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에는 비타민 A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 A는 눈, 피부, 코, 목 등의 점막을 보호해 주거나, 눈의 망막을 튼튼하게 해서, 눈이 어두운 곳에 익숙해지는 것을 도와주거나 합니다.

최근 눈의 상태가 좋지 않은 사람이나, 눈이 피곤하다고 느끼는 사람은 적극적으로 블루베리를 먹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블루베리 효능 2.

안토시아닌에는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항산화 작용이 강한 델피니딘이나 시아니딘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그 밖에도 비타민 E, 베타카로틴, 클로로겐산,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루베리에 포함된 이러한 항산화 성분은 신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즉, 피부 세포의 활성화로 이어지므로, 피부 미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블루베리 효능 3.

블루베리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게다가, 식이섬유가 장내 환경을 정돈해 주기 때문에, 피부 미용 효과가 여기에서도 발휘됩니다.

변비나 피부가 거칠어서 고민하고 있는 사람은, 우선은 블루베리를 먹는 습관을 들여보는 건 어떨까요?

특히 요거트에 블루베리를 섞어 먹는 방법이 좋습니다. 유산균도 섭취할 수 있으므로 아침부터 장이 건강해지고, 변비도 해소됩니다.

정리하면서

베리류의 공통적인 효능인, 심장 질환 리스크의 저하와 다이어트 효과에 더해, 블루베리는 눈의 기능 개선 · 피부 미용 효과 · 변비 해소 효과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안티에이징 푸드라고 부를 수 있는, 먹어서 손해될 것 없는 슈퍼푸드입니다.

냉동 블루베리도 있으므로, 여러분의 먹는 방법에 따라 구입해 보면 좋겠습니다. 물론 조건이 되면, 집에서 키워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