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 먼지 제거 간단한 방법

인형 먼지 제거 간단한 방법.

아이 방이나 거실 등에 장식되어 있는 봉제 인형이 어느새 먼지로 더러워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로 빨래를 하기도 귀찮고, 그냥 두기에는 지저분하고, 골치 아픈 인형 먼지를 빨래를 하지 않고 간단히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형 먼지 제거 : 비닐봉지와 소금?

비닐봉지와 소금을 사용하여 인형 먼지를 제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은 큰 비닐봉지에 소금과 깨끗하게 하고 싶은 인형을 넣습니다. 그러고는 비닐봉지를 단단히 묶은 후 2~3분 정도 열심히 흔들기만 하면 됩니다.

작업이 끝나면 인형을 꺼낸 후 소금을 털어서 떨어뜨리면 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인형에 묻어있던 때가 소금에 붙어서 소금이 검게 변합니다.

비닐봉지를 흔드는 2~3분의 시간은 생각보다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땐, 음악을 틀어놓고 흔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이 방법은 특히 빨래하기 곤란한 봉제인형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인형 먼지 제거로 고민 중이신 분은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인형 먼지 제거 : 수납 방법

위에서 비닐봉지와 소금을 사용한 인형 먼지 제거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하지만, 그 이전에 먼지가 쌓이게 하고 싶지 않다면 다음의 방법을 검토해 보세요.

장식할 필요 없이 보관하고 싶다면, 의상용 등의 투명 케이스에 모아서 넣고, 옷장에 넣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먼지도 쌓이지 않고 방도 정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장식하면서 보관하고 싶다면 디스플레이용 케이스나 선반 등에 넣어 장식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인형 진드기 대책

인형에는 먼지뿐만 아니라, 진드기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검은 봉지에 인형을 넣고, 맑은 날 하루 동안 말리면 좋습니다.

검은 봉지의 안은 온도가 높아지므로 열에 약한 진드기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다 말린 후에는, 인형을 두드려서 죽은 진드기나 먼지를 떨어뜨리고, 인형의 털 안쪽까지 정성스럽게 청소기를 돌려주면 좋습니다.

정리하면서

봉제인형은 보기에는 예쁘지만, 시간이 지나면 먼지가 쌓여서 애물단지로 변해버립니다. 위에서 소개한 비닐봉지와 소금을 이용한 방법으로 손쉽게 먼지를 제거해 봅시다.

이 손질 방법은 세제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므로 매우 간편합니다.

통째로 빨 수 없는 봉제인형에 곤란하고 있는 분 외에, 봉제인형의 손질에 시간이 걸리는 것이 귀찮다고 생각하는 분에게도 추천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