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귀 없애는 법 종류별 대처법

사마귀 없애는 법 종류별 대처법.

사실 사마귀에는 많은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사마귀는 종류에 따라 모양과 증상이 다를 뿐 아니라 대처법도 다릅니다.

사마귀를 없애기 위해서는 먼저 당신의 사마귀의 종류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마귀의 종류

우선 사마귀는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바이러스가 원인으로 생기는 사마귀, 그리고 또 하나는 자외선이나 노화로 인해 생기는 사마귀입니다.

▶ 바이러스가 원인으로 생기는 사마귀

주로 상처 등으로 바이러스가 침투해, 피부 감염으로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이러스 감염이 원인이기 때문에, 접촉 감염에 의해 퍼지는 일이 많고, 환부를 만진 손으로 몸의 다른 부위를 만져서 생긴다거나, 주위의 사람에게 옮기거나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HPV)나 전염성 연속종 바이러스(물사마귀) 등을 들 수 있습니다.

▶ 자외선이나 노화로 인해 생기는 사마귀

한편, 자외선이나 노화로 인한 사마귀는 바이러스 감염이 아니라, 오랜 시간 자외선에 의한 장애 및 노화에 따른 피부 노화, 또는 옷의 마찰에 의한 자극 등이 원인으로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갑자기 생기는 것이 아니라, 세월에 따라 서서히 사마귀가 생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마귀 없애는 법 : 바이러스성

바이러스성 사마귀에 추천하는 것이 의이인(율무쌀)입니다.

한방의 세계에서는 피부의 힘을 끌어올리는 생약으로 매우 유명하며, 사마귀의 개선에 옛날부터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서양 의학에서도 어린이의 물사마귀에 의이인이 첫 번째 선택으로 처방되는 등 현대에도 그 효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다만, 일정 기간 사용해도 개선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피부과에서 진찰을 받읍시다.

사마귀 없애는 법 : 바이러스성 이외

턴오버가 흐트러지는 큰 원인 중 하나가 혈류의 악화입니다.

혈류가 나빠지면 피부의 기저 세포에 영양을 전달하기 어려워지고, 피부 세포의 재생이 잘 진행되지 않고, 턴오버가 흐트러 쉬워집니다.  그래서 추천하는 것이 혈액의 흐름을 서포트 해주는 음식입니다.

한방에서는 홍화와 사프란, 홍국에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 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여겨집니다. 홍화와 사프란은 음식으로뿐만 아니라 약초로도 옛날부터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의이인, 홍화, 사프란, 홍국은 유산의 위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임신 중에는 삼갑시다.

정리하면서

이상으로 사마귀의 종류와 사마귀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일 좋은 것은 사마귀가 생기지 않는 것입니다.

바이러스성 사마귀의 경우, 피부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한 대처법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부터 피부의 면역력을 높이는 것에 신경을 쓰도록 합시다.

자외선으로 인한 사마귀의 경우는, 말할 필요도 없이 자외선 차단이 가장 중요한 예방입니다. 사마귀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와도 관련이 있으므로, 자외선 차단을 확실히 하도록 합시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