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지구엽초 효능 및 주의해야 할 부작용

삼지구엽초 효능 및 주의해야 할 부작용.

음양곽, 선령비, 폐경초, 방장초 등으로도 불리는 삼지구엽초는 고대 중국에서는 정력에 좋은 약초로 유명했습니다.

삼지구엽초의 다양한 효능과 주의해야 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지구엽초란?

매자나무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식물로, 원줄기에서 1, 2개의 잎이 나와 3개씩 2회 갈라집니다. 가지 3개에 3장씩 잎이 달려서 삼지구엽초라 합니다.

삼지구엽초는 중국 한방에서는 정력제로 유명한 약초입니다. ‘강장’, ‘발기부전’, ‘관절통’, ‘요통’, ‘사지마비’의 치료에도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고대 중국에 전해지는 약물의 지식이 모아진 약서 ‘신농본초경’에는 다음과 같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 사람이 이것을 복용하면 즐거이 음양(성행위)을 이룬다.
  • 남성의 음경, 여성의 음경의 발육이 불충분 한 사람이 복용한다.

1930년대의 연구 결과, 삼지구엽초에는 정력 증강의 효과가 있다고 인정되었습니다.

삼지구엽초 효능

▶ 삼지구엽초 효능 1. 이카리인의 효능

삼지구엽초에 포함되어 있는 이카리인은, 플라보놀 배당체입니다.

ED(발기부전) 치료 약인 비아그라보다 조금 약하지만, 비슷한 작용을 기대할 수 있는 성분으로, 혈관의 평활근이 느슨해져, 남성기(男性器)로의 혈류가 증가합니다.

발기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성분을 분해해 버리는 효소를 억제하는 작용도 있으므로, 발기 유지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정력제나 자양강장제를 제조할 때 중요하게 여겨지는 성분입니다. 따라서, 정력 증진뿐만 아니라 발기 부전과 중절의 개선에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 삼지구엽초 효능 2. 리그난의 효능

삼지구엽초 외에도 참깨에 포함되어 있는 리그난은 항산화 효과가 높은 성분입니다.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 작용도 있어, 안티에이징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리그난은 여성 호르몬(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호르몬 밸런스를 정돈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불임증, 월경전 증후군, 갱년기 장애 등의 증상의 완화에 유효합니다.

그 밖에도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작용이나 중성지방의 수치를 저하시킴으로써 동맥경화나 대사 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삼지구엽초 효능 3. 에피메딘의 효능

여성 호르몬과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을 가지고, 신경을 자극하는 작용이 있어 정력제나 자양 강장제에 빠뜨릴 수 없는 성분입니다.

정력 증강, 혈행 촉진, 정액의 분비, 지각 신경의 흥분을 기대할 수 있고, 성욕을 올려줘서 활력을 되찾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삼지구엽초 부작용

삼지구엽초는 너무 많이 섭취하면, 일시적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고된 부작용으로는, 메스꺼움, 목마름, 코피, 현기증 등이 있습니다.

빨리 효과를 얻기 위해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다음에 해당하는 분은 특히 주의하도록 합시다.

  • 심장병, 간장병, 당뇨병을 앓고 있다.
  • 위장이 약한 사람, 손발에 열이 많은 사람, 홍조가 되기 쉬운 사람은 사용 전에 의사와 상담을 해 주세요.
  • 현재 약을 복용되고 있는 사람, 치료 중인 사람은 사용 전에 의사와 상담을 해 주세요.
  • 수유 중, 임신 중, 임신의 가능성이 있는 사람은 복용 전에 의사와 상담을 해 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