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 집에서 간단한 마사지를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완전히 없애기는 힘들지만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셀룰라이트가 늘어나는 원인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으로는 마사지가 좋습니다. 그러나,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원인을 알지 못하면 또다시 늘어납니다. 셀룰라이트가 늘어나는 원인은 모두가 똑같지는 않기 때문에, 자신의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지방량의 증가

셀룰라이트가 늘어나 버리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우선 지방량의 증가가 첫 번째 원인입니다.

지방 세포가 노폐물과 유착함으로써 셀룰라이트의 형성량이 늘어납니다.

▶ 스트레스나 피로

다른 하나는 스트레스나 피로 등으로 노폐물이 쌓여 버리는 것이 원인입니다. 이 두 가지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거나, 운동으로 근육을 수축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에서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 마사지

피부를 잡아봤을 때 표면이 울퉁불퉁한 경우 셀룰라이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셀룰라이트는, 지방 세포 속에 노폐물이 유착하여, 지방 세포가 커진 상태를 말합니다. 그렇게 되면 엉덩이나 허벅지, 종아리 등이 지방으로 처지고 신축성이 없어져 버립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으로는 마사지를 추천합니다. 다음에서, 스스로 쉽게 할  수 있는 마사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허벅지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허벅지는 신체 중에서도 큰 부위입니다. 그 때문에 허벅지의 ‘안쪽’, ‘바깥쪽’, ‘앞쪽’과  같이 나누어합시다.

◆ 방식

  1. 양손을 무릎 위에 놓고 손가락과 손바닥으로 허벅지를 잡는다.
  2. 가볍게 압박을 가하고, 허벅지 관절 쪽으로 주물러 준다.
  3. 앞쪽, 안쪽, 바깥쪽을 각각 실시, 반대 다리도 마찬가지로 실시한다.

◆ 횟수

앞쪽, 안쪽, 바깥쪽을 모두 실시한 것을 한 번으로 해서,  두 다리 모두 3 ~ 5회를 실시한다.

▶ 종아리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허벅지뿐만 아니라 종아리도 셀룰라이트가  신경 쓰이는 부위입니다. 종아리 마사지도 꼼꼼히 하도록 합시다.

◆ 방식

  1. 바닥에 오른쪽 무릎을 세우고 앉아, 종아리에 힘을 뺀 상태에서 왼손의 엄지와 다른 손가락으로 오른쪽 아킬레스건을 잡는다.
  2. 가볍게 압박을 넣고, 무릎 쪽을 향해 주물러 준다.
  3. 반대 다리도 꼼꼼히 해준다.

◆ 횟수

양쪽 다리를, 발뒤꿈치에서 무릎까지 각각 10회를 기준으로 한다.

▶ 발목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발목은 몸의 말단이 되는 부위입니다. 이곳은 심장에서 멀기 때문에, 혈액 순환이 나빠지기 쉽고, 노폐물도 모이기 쉬운 부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방식

  1. 양손의 엄지와 검지로 발목을 잡는다.
  2. 가볍게 압박을 넣고, 힘을 빼고를 반복하며 주무른다.
  3. 반대 다리도 꼼꼼히 해준다.

◆ 횟수
양쪽 발목 모두, 20회를 기준으로 마사지한다.

마사지와 함께 하면 좋은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다음 4가지를 마사지와 함께 도전해봅시다.

▶ 스트레칭

노폐물이 쌓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칭으로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노폐물을 평소에 쌓이지 않게 흘려버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몸 중에서도 큰 부위인 허벅지 주변을 중심으로 하고, 종아리, 발목 스트레칭을 순차적으로 해갑시다.

▶ 식습관

식이 섬유나 칼륨 등의 미네랄을 포함한 식사를 하도록 합시다.

음식 중에는 셀룰라이트의 축적을 막아주는 것도 있습니다. 특히 식이 섬유와 칼륨 등의 미네랄을 추천합니다. 이들은 몸의 노폐물을 밖으로 밀어내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셀룰라이트의 축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몸을 따뜻하게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노폐물이 흐르기 쉬운 환경을 조성할 수 있으므로 효과적입니다.

특히 목욕 등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고 나서 마사지를 하면, 혈액 순환이 양호한 상태에서 셀룰라이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면, 신진대사가 높아져 지방 축적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유산소 운동

산책이나 조깅 등도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유산소 운동으로는, 근육을 반복적으로 수축시킴으로써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지방의 축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피로를 느끼는 강도로 실시하면, 셀룰라이트를 오히려 늘려버릴 우려도 있습니다. 노폐물을 쌓아지 않게 하려면, 천천히 편안한 속도로 달리는 것을 의식합시다. 30~60분을 기준으로 하면 좋겠습니다.

정리하면서

셀룰라이트의 없애는 방법은 마사지가 효과적입니다.

이때 몸을 따뜻하게 한 상태에서 마사지를 하면 신진대사가 올라가서 더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욕조에 푹 몸을 담근 뒤나 유산소 운동 후 마사지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셀룰라이트를 쌓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항상 몸을 따뜻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출이나 냉방을 삼가고, 신진대사가 높은 상태를 유지하도록 합시다.

또한 마사지뿐만 아니라 음식에도 신경을 쓰고, 스트레칭 등을 같이 한다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꼭 셀룰라이트 제거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