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오일 효능, 특징, 먹는 법 총정리

아보카도 오일 효능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다이어트와 미용에 신경을 쓰는 여성은, 오일은 칼로리가 높기 때문 자제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최근 주목받는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특징, 먹는 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특징

아보카도 오일이란, 이름 그대로 아보카도 열매에서 채취한 지방유입니다.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과육만 취했기 때문에 담황색을 하고 있고, 은은한 아보카도의 향기가 납니다.

‘숲의 버터’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가가 높은 아보카도. 이 아보카도 오일에 포함되는 트랜스 지방산은 불과 0.1g, 그리고 불포화 지방산이 90% 가까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 비타민 B 군, 비타민 E 등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 레시틴, 미네랄, 펙틴 등의 영양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부 관리에서도 그 효과를 발휘합니다.

게다가 항산화 오일이라고도 불리는 아보카도 오일은, 유지 중 가장 알레르기가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연소 온도가 255℃로 올리브오일보다 높고, 열에 강한 특성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조리법에도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오일입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 아보카도 오일 효능 : 중성 지방을 감소

아보카도 오일에 포함되는 올레인산은, 중성 지방을 줄이는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동맥 경화 나 심장 질환, 고혈압 등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아보카도 오일 효능 : 오메가 3  지방산의 섭취 효과

체내에서 직접 합성할 수 없는 리놀레산과 α-리놀렌산(알파 리놀렌산). 이것들은, 식사에 의한 섭취가 요구되는 ‘필수 지방산’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하는 것으로, 현대인에게 부족한 ‘오메가 3 지방산’을 잘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아보카도 오일 효능 : 안티에이징 효과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회춘 영양소’라고도 불리는 비타민 E는, 피부의 기미와 주름 방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을 원활하게 하여, 두통이나 어깨 결림, 냉증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아보카도 오일 효능 : 미용 오일의 효과

아보카도 오일은 비누나 화장품의 재료로써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보습, 유연 작용이 있어, 피부의 보호와 영양 공급에 최적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민감한 피부나 건성 피부, 지친 피부, 염증이 있는 피부 등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먹는 법 · 사용법

▶ 아보카도 오일 먹는 법 · 사용법 : 마시기

마시는 미용액이라고 불리는 아보카도 오일. 비타민과 단백질, 미네랄 등의 성분의 영양을 직접 섭취할 수 있으며, 해독, 미백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 식사 전에 작은 수저 한 술의 아보카도 오일을 마시는 것으로, 영양을 훼손하지 않고 식욕을 억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매일 아침의 가벼운 습관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보카도 오일 먹는 법 · 사용법 : 먹기

고온의 요리에 사용해도 산화하지 않는 아보카도 오일. 콜레스테롤이 제로이고, 트랜스 지방산을 걱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오일 자체는 냄새가 없고, 뉴트럴 한(중립적인) 맛 · 향기 · 색깔이기 때문에 어떤 요리에서도 소재를 돋보이게 합니다.

물론, 그대로 빵에 발라도 좋고, 생식 · 과열 어떤 요리에도 적합합니다.

게다가, 올리브오일 · 참기름 등의 향기와 색깔이 독특한 기름과도 궁합이 좋고, 항산화 오일이기 때문에, 냄새가 강한 해산물 · 음식 요리에 안성맞춤입니다.

▶ 아보카도 오일 먹는 법 · 사용법 : 바르기

높은 항산화 능력뿐만 아니라, 보습에도 뛰어난 아보카도 오일. 클렌징으로 사용하거나, 트리트먼트로 머리카락에 바르는 사용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보송보송한 아보카도 오일은, 몸에 발라도 끈적거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보디 오일이나 마사지 오일로 사용하는 것으로,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정리하면서

아보카도 오일은 독특한 냄새도 없고, 요리하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추출 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강한 냄새가 없기 때문에 스킨케어 및 헤어케어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젊은 피부와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보카도 오일, 한 번쯤 써보는 건 어떨까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