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력 키우기 5가지 방법

악력 키우기 5가지 방법.

악력을 키우면 어떤 좋은 점이 있을까요? 운동 능력이 좋아지는가 하면, 일상생활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도구 없이 혹은 도구를 사용해서 악력 키우는 법을 몇 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악력 키우기 장점

▶ 근육 운동에 도움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근육 운동에는 악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등이나 허리부의 대근육군을 단련하는 운동에는 악력을 빠뜨릴 수 없습니다.

높은 중량이라도 견딜 수 있는 악력을 만들어 놓으면, 목표로 하고 있는 근육에도 큰 자극을 줄 수 있게 됩니다.

▶ 운동 능력의 향상

운동에는 도구를 사용하는 종목이 많이 있습니다. 그 도구들은, 배트, 라켓, 공 등 모양과 크기, 무게까지 다양합니다.

그것들을 잘 제어하기 위해서는 악력이 중요합니다. 악력이 약하면, 그 도구에 힘이 잘 전해지지 않고, 운동 능력이 저하될 것입니다.

▶ 일상생활에 도움

무거운 짐이나 쇼핑백을 들고 움직이거나, 병뚜껑을 따거나, 혹은 수건을 짜는 등 일상생활에서 악력이 필요한 장면은 많이 있습니다.

악력을 단련하는 것만으로, 일상생활의 퍼포먼스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악력 키우기 5가지 방법

▶ 주먹 쥐었다 펴기

가장 손쉬운 악력 키우기 방법으로, 주먹을 쥐었다 폈다를 반복하는 운동이 있습니다. 하는 법은, 팔을 똑바로 앞으로 뻗어 주먹을 빠르게 쥐었다 폈다 하는 것입니다.

※ 주먹을 쥘 때, 팔뚝의 근육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의식해서 실시합니다.

쥐었다 펴는 동작을 1회로, 우선은 100회를 1세트로 실시합시다. 익숙해지면, 2~3세트를 실시합니다.

▶ 손가락 터치

손가락 터치는, 엄지손가락으로 다른 손가락을 차례로 터치하는 운동입니다.

엄지손가락을 검지 → 중지 → 약지 → 새끼손가락 → 약지 → 중지 → 검지 순으로 터치합시다.

5분 1세트를 기준으로 하면 좋은데, 생각보다 힘들기 때문에 자신의 페이스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TV 광고 중에 실시하는 등의 형태로 하면, 계속해서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 매달리기

매달리기는, 공원에 있는 철봉 등에 매달리는 운동입니다.

한번 매달리면, 손가락에 힘이 빠질 때까지 그 상태를 유지합니다. 1분 정도를 1세트로 하고, 조금 쉬고 나서 2, 3세트 실시합시다.

※ 갑자기 지면에 떨어져서 부상을 입지 않도록 너무 높은 곳에서 실시하지 않기, 무리하게 장시간 매달리지 않기 등에 충분히 유의합시다.

▶ 악력기

일반적으로 악력을 키운다고 하면, 바로 악력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실시해 봅시다.

  1. 한 손으로 악력기를 잡습니다.
  2. 악력기가 닫힐 때까지 힘을 줍니다.
  3. 천천히 손을 펴서 되돌립니다.
  4. 이 동작을 반복합니다. 다른 쪽도 마찬가지입니다.

▶ 책 들기

악력기가 없어도 책 몇 권으로 악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1. 몇 권의 책을 준비합니다.
  2. 여러 권의 책을, 엄지와 네 손가락 끝에 끼우듯이 들어 올립니다.
  3. 악력이 버틸 수 있는 한 유지합니다. 한계가 오면 내립니다.
  4. 이 동작을 반복합니다.

완력이 약한 여성분들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악력 키우기 중요성

악력은 다른 부위에 비해 근력의 쇠퇴가 적은 부분입니다. 그러나 악력이 약해지면 다른 부위의 운동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평상시에 단련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악력이 낮아지면 치매나 뇌졸중의 리스크가 높아질 가능성이나, 갑작스러운 악력 저하는 경부나 어깨, 팔꿈치 등의 장해를 판단하는 하나의 기준이 되는 등, 건강의 바로미터로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악력계 등을 사용하여 자신의 악력이 얼마나 되는지 계측하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보이는 근육뿐만이 아니라, 실용적인 악력도 확실히 강화해 두도록 합시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