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 이렇게 따라 해보자

안티에이징 이렇게 따라 해보자.

나이가 들어도 젊어지기 위해 주목받고 있는 것이 안티에이징입니다.

예전에는 주로 미용 분야에서 잘 들을 수 있던 안티에이징이라는 말이지만, 최근에는 미용에 머무르지 않고 의료 분야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일상생활에서도 실천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안티에이징

안티에이징은 우리말로 표현하면 ‘항노화’ 정도가 되겠습니다. 실제로는 노화를 피할 수 없기 때문에, 그 영향을 경감하고, 건강하고 젊게 사는 것이 안티에이징의 목표가 됩니다.

인간은 생물학적으로는 20세까지가 성장의 피크이고, 그 후는 서서히 쇠퇴해 가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 원인은 산화 작용에 의한 세포의 노화, 성장 호르몬의 감소, 정신적인 쇠퇴 등 다양합니다.

필연적으로 일어나는 노화를 되도록 완만하게 해서, 언제까지나 건강하게 보낼 수 있게 되는 것이 안티에이징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안티에이징이 되는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 적당한 운동과 스트레칭
  • 균형 잡힌 식사
  • 충분한 수면
  • 금주, 금연
  • 스트레스 내성

일반적으로 건강에 좋다고 여겨지는 습관을 실천하면 안티에이징도 됩니다.

모두 결코 어려운 내용이 아니므로, 할 수 있는 것부터 우선은 1개씩이라도 시도해 볼 것을 추천합니다.

안티에이징 의료에 활용

안티에이징은 의료 분야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노화에 따라 발병하는 변화나 질환을 막아, 건강하게 장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예방의학을 안티에이징 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용의료에서의 안티에이징에는 생활습관의 개선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개선하는 내복약이나 정맥주사, 레이저 치료 등이 있어 의학적 치료법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다른 의료 분야에서는 혈관 연령이나 뇌 연령, 체력 연령 등을 검사하고, 적절한 운동 요법, 영양 요법, 정신 요법을 지도하는 것과 같은 조치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안티에이징 방법

의료에 의존하는 방법 이외에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이 있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도 많기 때문에 간단한 것부터 시작해 봅시다. 오늘부터라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5가지 소개합니다.

▶ 오전 중의 수분 섭취

인체의 3분의 2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취침 중에도 대사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났을 때에는 많은 수분을 잃은 상태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우선 컵 한 잔의 물을 마십시다. 수분을 보충함으로써 혈류가 개선되고, 신진대사도 활성화하고, 해독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물은 상온의 물이 좋지만, 겨울철 등 추워지는 시기에는 조금 미지근한 물이 내장에 부담이 적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 의자 스트레칭

의자에 앉아있을 때에는 견갑골을 뒤로 잡아당깁니다.

일 등으로 장시간 책상에서 일을 하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자세가 앞으로 숙여져, 고양이 등이 되기 쉽습니다. 고양이 등이 계속되면 복직근과 장요근이라는 걷는 힘에도 관계하는 근육이 쇠약해져, 느슨한 배가 되어 버립니다.

일하는 사이사이에 견갑골을 뒤로 잡아당기는 것으로, 어깨 주위의 혈류를 개선해, 자세를 바로잡는 것과도 연결됩니다. 자세가 나빠지기 전에 견갑골을 움직여 좋은 자세를 유지합시다.

▶ 넓은 보폭

평소보다 5cm 정도 큰 보폭으로 걷습니다.

출퇴근 중에도 할 수 있는 운동으로써, 평소보다 큰 폭으로 걸어, 큰 근육을 자극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신 근육 중 하체에는 근육의 3분의 2가 집중되어 있으며, 하체를 자극하는 것은 혈류 개선과 건강한 삶에 필수적입니다. 평소보다 조금 큰 보폭으로 걷는 것만으로, 안티에이징의 효과가 있습니다.

▶ 인스턴트식품 자제

식사는 인스턴트와 첨가물이 많은 것을 피합시다. 그리고 규칙적이고 균형 잡힌 것을 먹도록 합시다.

인스턴트식품이나 첨가물에는 노화를 촉진하는 산화 물질이 많아, 계속 먹으면 노화를 앞당기고, 신체의 당화가 진행되어 생활 습관병으로 연결됩니다.

고기・생선 등의 단백질, 야채의 식이섬유나 비타민, 해조류의 미네랄 등, 균형 잡힌 식사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밤에는 일찍 자고, 아침에는 아침해가 떠오르는 시간에 일어납시다.

사람에게는 서카디안 리듬이라는 체내 사이클이 있어서, 대략 26시간을 하루로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서카디언 리듬을 하루의 움직임에 맞추기 위해서는, 아침해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침해를 받으면 서카디언 리듬이 리셋되어, 몸이 움직일 준비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규칙적인 생활은 스트레스의 경감으로도 이어지므로,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를 실천해 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