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화 질소 피로 회복에 추천

일산화 질소 피로 회복에 추천.

나이가 들수록 자주 피곤해지고, 피로 회복의 속도도 늦어집니다.

그런 분들께 추천하는 방법으로, 일산화 질소를 사용한 피로회복 방법이 있습니다.

식사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니 한 번 시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일산화 질소 : 질산염을 통한 섭취

브라질의 미나스 제라이스 대학의 연구에서, 일산화 질소에 대해 조사한 것이 있습니다. 이 연구는, 과거에 행해진 일산화 질소의 실험 53건을 정리한 메타 분석입니다.

그 주된 실험 내용은, 체내에서 일산화 질소를 만들어 주는 질산염을 이용한 것으로, 2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행해졌습니다.

  1. 질산염을 250mg~1,200mg의 범위에서 먹는 그룹(비트 루트라고 하는 야채로부터 채취한 것)
  2. 아무것도 먹지 않는 그룹

그 후, 참가자에게는 달리기나 사이클링 등의 운동을 하고, 운동 능력이 향상되는지, 고부하 운동에 견딜 수 있는지, 얼마나 피곤하지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운동 능력이나 고부하에 견디는 능력에는 전혀 효과가 없었지만, 피곤하지 않게 되는 경향은 확실히 확인되었습니다.

이 정도면,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피로를 잘 느끼는 사람이라면, 질산염을 섭취하여 시험해 보도록 합시다.

다만, 운동선수 정도의 레벨로 운동을 했다면 의미가 없다고 하니, 격렬한 운동을 한 경우는 제대로 휴식을 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산화 질소 : 식사에서 늘리는 방법

피곤해지지 않는 몸이 되기 위해 필요한 일산화질소를 늘리려면, 야채를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확하게는 질산염을 포함한 야채를 먹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이유로는, 질산염을 함유한 야채를 먹으면, 입안의 박테리아가 질산염을 아질산염으로 변환하고, 그것이 위 안으로 들어가면, 아질산염이 일산화 질소로 변환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위에서 다 변환하지 못해도, 남은 질산염은 소장에서 혈관으로 들어가서, 여기에서도 일산화 질소로 변환됩니다.

※질산염 함유 야채 : 시금치, 양상추, 아루굴라 (로켓), 양배추, 파슬리, 샐러리, 무, 회향, 비트 등

혈액 순환에도 좋은 일산화 질소

일산화 질소는 피곤해지지 않는 몸을 만들어주는 것 이외에도, 혈액 순환을 좋게 해 주는 작용이 있습니다.

그 때문에, 심장 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되거나, 머리의 회전을 좋게 해 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전에는 질산염, 운동 후에는 단백질을 섭취한다면 효율적인 근육 트레이닝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정리하면서

일산화 질소가 체내에서 만들어지면, 피곤하지 않은 몸이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질산염을 함유한 야채를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피로를 잘 느끼는 사람은, 위에서 추천한 야채를 먹는 습관을 들여보면 어떨까요?

양상추, 무, 양배추, 셀러리 등 샐러드로 먹을 수 있는 야채가 많으므로 비교적 먹기 쉬운 야채입니다.

이름만 들어서는 약간 무서운 질산염이지만, 일산화 질소를 만들어주는 훌륭한 재료이므로, 신경 써서 먹어보도록 합시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