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자 수 늘리기 6가지 방법

정자 수 늘리기 6가지 방법.

현대인은 정자의 수가 줄어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2017년 이스라엘 히브리 대학과 미국 마운트 사이나이 의과대학이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남성의 정자수는 지난 40년 만에 절반 이하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런 정자의 감소를 막는 구세주로서 지금 견과류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견과류로 정자 수 늘리기

2018년에 스페인의 한 대학이 실시한 연구가 있습니다. 98명의 젊은 남성(18세~35세 정도)을 2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견과류가 정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조사가 행해졌습니다.

  1. 평소의 식사를 계속하는 그룹
  2. 평소의 식사에 하루 60g의 믹스너트를 더하는 그룹

그 결과 믹스너트를 식사에 추가한 그룹은 14주간에 정자의 양이 증가했습니다. 또한 불임의 원인 중 하나인 정자의 DNA 손상도 개선되었습니다.

연구자들은, 지난 몇 년간 여러 연구를 통해 비타민 C, 비타민 E, 아연 등의 항산화 물질, 오메가 3 지방산, 엽산, 카르니틴을 포함한 식품이 정자의 질을 올리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견과류는 이러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일반적인 식사에 견과류를 더하면 정자의 기능과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연구자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위의 실험에서 먹은 믹스너트는 아몬드, 호두, 헤이즐넛의 세 가지 믹스입니다.

하루 60g이라고 하면, 대체로 손으로 두 줌 정도의 양입니다.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정자 수 늘리기 : 느슨한 속옷

2018년 하버드 공중위생대학원이 의학지 ‘휴먼 리프로덕션’에 발표한 연구논문이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656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하여, 느슨한 속옷을 입는 것으로 정자의 수가 늘어나는지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트렁크 등 느슨한 속옷을 입고 있는 남성은, 딱 맞는 속옷을 입고 있는 남성보다 정자의 농도가 25%나 높았습니다.

그리고, 총 정자 수로 말하면 17% 많고, 활동하는 정자 수는 33%나 많았다고 합니다.

그 이유로는, 고환 주위의 온도가 낮은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정자를 만드는 기관인 정소는 34도 이상의 온도에 약하기 때문에, 딱 맞는 속옷은 고환이 따뜻해져, 정소의 작용이 둔해져 버립니다.

반대로, 트렁크 등의 느슨한 속옷은 여유의 공간이 있어서, 온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고환이 제대로 작용해 줍니다.

정자 수 늘리기 : 과도한 금욕은 금지?

정자는 남성의 체내에서 3일 정도 생존하고 있습니다. 3일을 지난 오래된 정자는 사멸 정자라고 불리는 비운동 정자가 됩니다.

이 오래된 정자는 새로운 정자에 상처를 주기 때문에, 오래된 정자가 늘어나면, 정자의 질이 떨어져 버리는 것입니다.

즉, 금욕을 하지 않는 것이 정자의 환경적으로도 좋게 됩니다.

정자 수 늘리기 : 그 외의 3가지 방법

▶ 오래 앉아 있지 않기

장시간 계속 앉아 있으면 고환 주변에 열이 집중되게 됩니다.

또한, 혈류도 나빠지기 때문에, 앉아서 일하는 사람은, 1시간에 한 번은 일어나서, 하반신을 방열하도록 합시다.

▶ 장시간 자전거 타지 않기

앉을 때와 마찬가지로, 자전거를 타고 있을 때도, 안장에 의해 고환 주변이 압박되어, 혈류가 나빠져 정자의 감소로 이어집니다.

장시간 자전거를 탈 때는, 잠깐씩 허리를 띄워서, 고환 주변의 혈류가 멈추지 않도록 합시다.

▶ 노트북 무릎에 놓지 않기

이동 중 등, 노트북을 무릎 위에 놓고 사용할 경우에는, 장시간 사용을 피합시다. 노트북의 방열이 고환 주변의 온도도 올려 버립니다.

역시, 고환 주변의 혈류 확보와 열 방출이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