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기 방지 팔찌 효과 및 고르는 법

정전기 방지 팔찌 효과 및 고르는 법.

특히 건조한 겨울철이 되면, 아플 정도로 정전기가 발생하곤 합니다. 그럴 때 효과적인 것이 정전기 방지 팔찌입니다.

정전기 방지 팔찌의 효과 및 고르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정전기 방지 팔찌 효과

단지 착용하는 것만으로, 불쾌한 자극을 막아주는 정전기 방지 팔찌는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팔찌만으로 정전기로 인한 불쾌한 자극을 완전히 차단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전도성 팔찌를 착용하면, 정전기가 빠져나가기 쉬운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불쾌한 현상을 방지하고, 자극을 줄이기 위해서는 정전기 팔찌가 효과적입니다.

특히, 공기가 건조하고 정전기가 생기기 쉬운 겨울철에 팔찌를 착용하면 더욱 효과를 발휘할 것입니다.

하지만 정전기 팔찌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그 효과도 다양합니다.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것인 만큼, 자신에게 맞는 팔찌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다음에서 정전기 방지 팔찌 고르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정전기 방지 팔찌 고르는 법

▶ 정전기 제거 효과가 높은 것을 고르자!

우선, 도전성 섬유나 도전성 고무 등의 전기를 통과하기 쉬운 소재가 사용되고 있는 것을 선택합시다. 그중에는 방전하는 것뿐만 아니라, 체내에 정전기가 모이는 것을 막는 아이템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실리콘 소재의 팔찌도 많진만, 실리콘 자체는 전기를 통하지 않기 때문에, 도전성을 가질 수 있게 가공되었는지 확인해 두면 좋겠습니다.

도전성 섬유에는, 금속을 녹여 넣은 것, 도전막이 코팅된 것 등 다양한 소재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도전성 섬유인 ‘썬더론’은 아크릴 섬유 · 나일론 섬유에 황화구리를 화학 결합시킨 유기 도전성 섬유로, 정전기 제거 능력이 뛰어난 것은 물론, 부드럽고 내마모성도 높기 때문에, 팔찌의 소재로 추천합니다.

보다 효과를 실감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광범위하게 도전성 소재가 사용되고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품에 따라서는 도전 효과가 있는 섬유를 조금 밖에 사용하지 않고, 대부분을 보통의 섬유로 만들고 있는 것도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특히 실리콘이나 고무 소재의 아이템 중에는, 태그나 지퍼 부분에만 도전성 소재가 사용되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또한 가죽 소재의 아이템도, 스티치의 실에만 도전성 섬유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 많습니다. 세련돼 보이기는 하지만, 높은 효과를 원하는 분에게는 그다지 적합하지 않습니다.

▶ 사이즈 조정이 가능한 것을 고르자!

정전기 방지 팔찌는 피부에 직접 접촉해야 효과를 발휘합니다. 그 때문에, 자신의 손목에 딱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좀처럼 맞는 사이즈가 없는 경우는, 사이즈 조정을 할 수 있는 상품이 좋을 것입니다. 사이즈를 바꾸어 자신의 손목에 딱 맞출 수 있기 때문에 정전기 제거 효과도 올라갑니다.

그 밖에도, 끈이나 벨트의 폭이 넓은 것도, 피부와의 접지면이 많아지므로 추천합니다.

▶ 착용감이 좋은 것을 고르자!

매일 착용하는 것인 만큼, 착용감이 좋은 것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부드러운 질감이 마음에 드는 분에게는, 실리콘 소재나 고무 소재를 추천합니다. 착탈하기 쉽고, 다른 액세서리와 겹쳐도 상처 입을 걱정이 없습니다. 방수성도 높기 때문에, 물에 젖는 것이 걱정인 분에게도 좋습니다.

또한, 피부에 익숙한 것을 선택하고 싶다면 가죽을 추천합니다. 팔찌 중에는 지퍼가 금속제인 것도 많기 때문에, 피부에의 마찰이나 자극이 신경이 쓰이는 분은, 지퍼가 없는 것이 무난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