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네 퇴치법 예방법 총정리

지네 퇴치법 예방법 정리.

더운 시기가 오면 나타나는 지네. 바퀴벌레를 먹는 고마운 면도 있지만, 물려버리면 매우 성가신 해충입니다.

아래 글에서 지네를 퇴치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또한 효과적인 예방 방법도 소개하니 참고로 해주세요.

지네가 발생하는 원인

어떤 해충이라도 발생하는 원인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발생 원인을 파악하면, 향후 지네가 집에 침입해 올 위험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지네의 주요 발생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온 다습한 환경

본래 열대 우림에 서식하는 해충이기 때문에 고온 다습한 장소에 즐겨 나타납니다.

일반 자연계에서는 낙엽이나 고목 등 습기를 많이 포함한 곳을 생활권으로 선택합니다.

따라서, 일반 가정의 정원에 낙엽이나 고목이 떨어져 있으면, 지네가 접근하기 쉬운 요인이 됩니다.

이외에도, 정원석의 뒷면이나 블록 아래 등도 자주 출몰하는 장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집안이라면 주방과 화장실 등 물 주위는 습도가 높기 때문에 지네가 침입하기 쉬운 장소입니다.

▶ 좋아하는 곤충이 있는 장소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지네가 좋아하는 것이 바퀴벌레입니다. 따라서 바퀴벌레가 발생하기 쉬운 장소는 지네가 발생하기 쉬운 장소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도 지네처럼 고온 다습한 환경을 좋아하는 해충이므로, 집의 습기 대책은 항상 만전을 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바퀴벌레는 어둡고 좁은 장소에 숨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가정에서 필요 없는 가구나 골판지 등은 정리해 두는 등, 정착하기 어려운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바퀴벌레 대책은 지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지네 퇴치법

▶ 지네 퇴치법 1. 살충 스프레이를 사용

지네뿐만 아니라, 어떤 해충이라도 집에서 나오면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살충 스프레이는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지네 퇴치법이며, 약국 등에서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살충 스프레이가 판매되고 있지만, 지네를 퇴치할 경우에는 지네 전용의 살충 스프레이를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지네에 효과가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확실하게 퇴치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분사하는 것뿐이지만, 1회 살포한 것만으로는 효과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급적 몇 회 정도 살포해 둡시다.

▶ 지네 퇴치법 2. 뜨거운 물을 부음

고온 다습한 환경을 좋아하는 지네이지만, 뜨거운 물에는 매우 약합니다. 만약 집에 살충 스프레이가 없다면 뜨거운 물이 유효한 퇴치 수단입니다.

물을 뿌리는 방법은, 미리 양동이와 집게를 준비합니다.

집게를 사용하여 지네를 포획하고 양동이에 넣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뜨거운 물을 붓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지네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지네 예방법

▶ 지네 예방법 1. 습도를 낮춤

고온 다습한 환경에 즐겨 출몰하는 해충이기 때문에, 집의 습기 대책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가장 손쉬운 대책 방법으로는 창문을 열어 두는 것입니다. 하루 종일 환기를 함으로써 실내 습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선풍기를 돌리고, 환풍기를 가동하거나, 에어컨의 제습 기능을 활용하는 등의 방법도 습도를 낮추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지네 예방법 2. 필요 없는 물건은 정리

지네가 좋아하는 고온 다습한 장소는 장애물이 많음으로 인해 형성됩니다. 또한, 이러한 위치는 지네의 먹이인 바퀴벌레가 거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집안이나 또는 외부 정원에 있는 필요 없는 물건은 가급적 처분해 둡시다.

▶ 지네 예방법 3. 침입 경로를 차단

지네는 길쭉한 몸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작은 틈새가 침입 경로가 되기 쉽습니다.

방충망의 손상 장소나, 에어컨 실외기 주위, 외벽의 균열 장소 등 작은 틈새가 그 대상입니다.

시판의 틈새 테이프 등을 사용하여 막아두도록 합시다.

▶ 지네 예방법 4. 기피제를 사용

지네 전용 기피제가 판매되고 있으니 필요하면 사용하도록 합시다.

유해 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것, 천연 재료만을 사용한 것 등 다양한 기피제가 있습니다.

정리하면서

지네는 보기만 해도 징그러워지는 해충입니다.

우선은 지네가 생기지 않게 대책을 취하고, 만약 지네가 발생했다면 위에서 소개한 지네 퇴치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번 언급했듯이 바퀴벌레를 좋아하는 지네이므로, 바퀴벌레 대책을 세우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지네 퇴치법 예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