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개미 퇴치 개미 없애는 법 3가지

집개미 퇴치 개미 없애는 법 3가지를 소개합니다.

집안에 개미가 대량으로 발생하여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큰 피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음식물에 개미들이 모이거나 하면, 집안에 개미가 있다는 것 자체가 견딜 수 없는 상황입니다.

집에 개미가 생기는 원인을 파악해서, 집개미 퇴치를 해볼까요?

집개미가 생기는 원인

문득 집안인데 작은 개미들을 발견하면 도대체 어디서 발생한 것일까 생각하게 됩니다.

주요 사례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벽의 구멍, 샷시 등의 틈새로 침입
  • 밖에 내놨던 화분에 개미가 집을 짓고, 그것을 집안으로 들임
  • 창고에 넣어놨던 오래된 골판지나 신문지 등에 집을 지음

10층 이상 고층 아파트 등의 경우는, 화분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화분 속의 흙에 개미가 집을 짓고, 겨울에 실내로 화분을 옮겨놓으면, 봄이 되어 개미가 대량으로 발생하는 케이스도 많습니다.

집개미가 생기지 않게 하는 대책

집개미 퇴치에 앞서 우선은 개미가 생기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먼저 침입 경로를 파악합시다.

벽의 구멍이나 틈새 등 침입 경로를 파악하면, 접착테이프 등으로 막아 응급 처치를 합시다.

응급 처치로 개미들을 실내에 침입할 수 없게 하면, 다음은 개미가 지나는 길의 냄새를 없애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미는 먹이를 발견하면, 엉덩이에서 포름산을 내면서 개미집까지 돌아가고, 먹이의 장소가 어디 있는지의 흔적을 남기는 습성이 있습니다.

그 포름산의 냄새를 따라 속속 개미의 행렬이 생기는 것입니다.

개미의 통로를 알코올 스프레이나 박하 물 · 민트 물 · 온수 · 식초 등 개미가 기피하는 것을 사용하여 정성스럽게 닦아내면 그 길은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또한, 집안의 음식을 숨기거나 음식 부스러기 등을 세심하게 치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개미는 먹이의 냄새를 눈치채고 접근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사용한 조미료나 식재료 등은 밀폐할 수 있는 용기로 닫아 놓읍시다. 냉장고 넣어 두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집개미 퇴치 3가지 방법

▶ 집개미 퇴치 방법 1. 개미퇴치약

우선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시판의 개미퇴치약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개미퇴치약은, 개미가 좋아하는 냄새로 유인해서, 약을 개미집까지 가지고 돌아가게 해서 개미집 자체를 박멸하는 것입니다.

개미집을 박멸하지 않으면, 유충들로부터 개미가 다시 생겨나게 됩니다.

▶ 집개미 퇴치 방법 2. 집안의 틈새를 막는다

몇 mm 크기의 개미는 조금의 틈으로도 집에 침입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충격 등으로 인해 샷시 등에 미세한 틈만 생겨도, 그곳을 침입 경로로 해서 집안에 들어오는 것입니다.

또한, 바닥이나 벽, 외벽 등의 틈새도 침입 경로입니다. 건축 연수가 경과하면, 특히 금이나 균열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기적인 유지 관리가 중요합니다.

약간의 틈이라면, 다이소 같은 곳에서 재료를 구입하여 스스로 틈새를 막을 수 있지만, 그런 수준을 넘어섰다면 전문가에게 부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집개미 퇴치 방법 3. 원인 불명 혹은 바닥이 침입 경로인 경우

아무리 찾아도 개미가 들어오는 경로를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바닥에서 침입하는 것 같은 생각이 들지만, 스스로 볼 수 없는 경우 등은 개미 퇴치 전문 업체에게 맡겨봅시다.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 검은 개미뿐만 아니라 흰개미도 발생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검은 개미는 귀중한 단백질원으로서 흰개미를 먹는 종류도 있으므로, 실은 음식이 아니라 흰개미를 찾아 모여드는 것도 많습니다.

확실한 퇴치를 위해 전문 업체에 도움을 청해봅시다.

정리하면서

위에서 소개한 개미 퇴치법 도움이 되셨나요?

다른 해충에 비해 사람에 따라서는 거부감도 적어서, 개인적으로 대처하는 방법도 있고, 확실한 퇴치를 위해 전문 업체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선은 집개미가 생기는 경로부터 잘 파악하여 대책을 세우도록 합시다.

이상으로 집개미 퇴치 방법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