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거미 퇴치 & 예방법 6가지

집 거미 퇴치 & 예방법 6가지.

집에 거미가 나타나면 죽이면 안 된다고들 하는데 어떤 이유에서일까요?

다른 해충들을 잡아먹기 때문에 이로운 곤충이라고 하는 거미는 어떤 곤충이고, 집 거미를 퇴치하는 방법 그리고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집에 거미가 나타나는 이유

▶ 창이나 문에 틈이 있어서

창이나 문에는 아무래도 작은 틈새가 있습니다. 그 작은 틈새로 거미 침입해 옵니다.

또한, 환기 등을 위해 창문이나 문을 여는 타이밍에 거미가 침입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 집에 거미의 먹이가 되는 해충이 있어서

거미는 바퀴벌레, 개미, 파리 등을 먹이로 하고 있습니다. 그 벌레들이 집안에 있으면, 거미는 외부로부터 들어옵니다.

집 주변에, 풀숲이나 밭, 창고, 쓰레기 두는 곳 등이 있으면, 거미나 거미의 먹이가 되는 벌레의 주거지가 되어버리므로 더욱 거미가 집안에서 발생하기 쉬워집니다.

▶ 택배 포장 등에 딸려서 들어옴

우리나라처럼 택배를 많이 이용하는 나라도 없을 것 같습니다.

그때 배달되어 오는 종이 박스에는 바퀴벌레나 진드기 등이 잘 딸려 오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 벌레를 먹이로 하는 거미도 함께 따라오는 수가 있습니다.

집 거미 퇴치 & 예방법 6가지

▶ 집 거미 퇴치 & 예방법 1. 거미가 싫어하는 냄새를 이용

거미는 감귤류의 냄새를 싫어합니다.

이 습성을 이용하여 거미를 발견했을 때 감귤류의 냄새가 나는 스프레이를 분사하면 거미는 도망갑니다.

귤이나 자몽 껍질 등을 짜낸 즙으로 만드는 스프레이는, 시판되는 약품과는 달리 환경에도 좋고, 인체에 영향이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것들은 만들어 놓기에는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아로마 오일을 추천합니다.

거미 퇴치에 효과적인 아로마 오일은 레몬그라스와 시더우드(삼나무) 향입니다. 아로마 스톤에 소량 떨어뜨려 놓거나, 스프레이를 만들어 살포하는 것도 좋습니다.

어린이와 애완동물이 있는 경우에는 핥지 않도록 주의하여 사용합시다.

▶ 집 거미 퇴치 & 예방법 2. 빗자루를 사용

냄새만으로 좀처럼 거미를 퇴치할 수 없는 경우에는, 매우 초보적이지만 가정에서 사용하는 빗자루로 유인하여 거미를 창문으로 쫓아내는 방법이 제일 빠릅니다.

빗자루를 사용하여 거미를 퇴치하는 요령은, 거미의 앞길을 막으면서 내쫓고자 하는 방향으로 거미 스스로가 가도록 안내하는 것입니다.

벌레에 약하다고 해도 손잡이가 긴 빗자루를 사용하면 자신과 거미와 거리를 둘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든 될 것입니다.

▶ 집 거미 퇴치 & 예방법 3. 거미 전용 살충제

거미를 죽이고 싶지는 않지만, 벌레에 약하고 어떻게든지 퇴치하고 싶을 때에는 거미 전용 살충제를 사용합시다.

상품에 따라서는 거미 알도 퇴치할 수 있거나, 특수한 거미에 대한 살충 효과도 있으므로 사용 설명서를 잘 읽고 고르도록 합시다.

▶ 집 거미 퇴치 & 예방법 4. 거미의 먹이가 되는 벌레를 제거

파리나 바퀴벌레 등 거미의 먹이가 되는 해충을 제거하면, 거미는 먹을 것이 없기 때문에 집에 들어올 필요가 없어집니다.

따라서 살충제 등을 사용하여 먹이가 되는 벌레들을 제거해 둡시다.

▶ 집 거미 퇴치 & 예방법 5. 집안의 청결을 유지

아무리 벌레를 제거한다고 해도, 집안에 벌레의 먹이가 되는 음식 찌꺼기나 먼지가 있다면, 또다시 벌레가 들어오고, 심지어 거미도 들어와 버립니다.

깨끗한 환경에는, 기본적으로 벌레가 꼬이지 않기 때문에, 정리 정돈을 하고, 자주 청소하도록 합시다.

또한 음식물 쓰레기는 밀폐성이 높은 휴지통이나 봉투에 넣고, 가스레인지 등의 주위의 얼룩도 깨끗하게 닦아 청결을 유지하도록 합시다.

▶ 집 거미 퇴치 & 예방법 6. 침입하지 못하도록 틈새를 막기

집에 침입하지 못하도록 거미가 들어오는 침입 경로를 막는 것도 중요합니다. 의외로 집에는 외부에서 들어갈 수 있는 틈이 많이 뚫려 있습니다.

배수관이 통하고 있는 바닥의 구멍 부분 등을 잘 보면 틈이 있기 때문에 틈새 테이프로 막아 봅시다.

또한, 통풍구나 창문에는 방충망, 환풍기나 배수구에는 필터를 붙여서 침입 경로를 막을 수 있습니다.

거미뿐만 아니라 바퀴벌레 같은 다른 곤충의 침입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정리하면서

거미는 생김새와는 달리 인간에게 해를 주는 곤충이 아닙니다. 오히려 해충들을 잡아먹는 이로운 곤충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는 해도 집안에 거미가 돌아다니거나 거미줄이 쳐있다면 기분 좋은 일은 아닙니다.

가능하면 죽이지 않는 방법으로 쫓아내거나, 아로마 오일 등을 이용하여 쫓아내 봅시다.

아무리 해도 무리인 경우는 거미 전용 살충제를 사용하여 거미를 퇴치하고, 거미가 생기지 않도록 집안의 청결을 유지하고, 거미가 침입할 만한 경로를 막는 것도 게을리하지 말도록 합시다.

이상으로 집 거미 퇴치 & 예방법 6가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