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전자피 효능 다이어트 효과도?

차전자피 효능 다이어트 효과도?

다이어트와 장 건강을 유지하는 보충제로 인기가 있는 차전자피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차전자피란?

차전자피란 질경이 씨앗의 껍질을 말합니다.

스펀지 형태의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물에 녹이면 젤리 형태가 됩니다. 식이 섬유는 포만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도와줍니다.

무겁게 느껴지는 몸을, 안쪽에서부터 깨끗이 해주고, 일반 변비약보다 훨씬 부드럽고 자연스럽습니다.

또한 글루텐 프리라는 것도 차전자피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차전자피의 작용

차전자피는 ‘결장(대장의 일부)의 청소부’, ‘자연적인 다이어트 도구’라고 해외에서 불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차전자피가 몸 안으로 들어가면, 결장에서 그 부피가 증가해서, 창자를 이동하며 수세미처럼 장벽의 노폐물을 문질러 제거하며 함께 지나가기 때문입니다.

식전에 섭취하면, 팽창하여 포만감을 주어 과식 방지에도 한몫해줍니다.

차전자피 효능

▶ 차전자피 효능 : 다이어트 효과

몸 안에서 부피가 증가하므로,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최적인 차전자피입니다.

식사 30분 전을 기준으로, 1컵의 물과 함께 섭취하면, 포만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과식을 방지하고, 장기적으로는 음식과 더 건강한 관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면, 당연히 위의 크기는 축소하고, 자연히 적은 양으로 포만감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과 혈압 저하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차전자피 효능 : 식이 섬유 풍부(1 작은 술 당 4g의 식이 섬유)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있다면, 과일 등을 자게하고 있다는 얘기인데, 그렇게 되면 식이 섬유의 섭취량이 대폭 감소합니다.

그럴 때 차전자피는, 식이 섬유의 섭취원으로서 매우 이상적입니다. 1 작은 술에 약 4g의 식이 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약, 식사 내용에 식이 섬유가 부족한 경우에는, 차전자피를 통해 보충해 보도록 합시다.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으며, 충분한 식이 섬유를 식사만으로 섭취하기는 어렵습니다. 차전자피를 매일 섭취하면, 그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갑자기 많은 양의 식이 섬유를 섭취하면 팽만감이나 복통, 가스 등 불편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소량부터 시작하여 양을 점차 늘리도록 합시다.

▶ 차전자피 효능 : 자연스러운 배변 활동

변비 및 그에 따른 치질 등, 매일의 컨디션에 큰 영향을 미치는 건강 문제를 예방하려면 장의 기능은 중요합니다.

차전자피를 먹게 되면, 소화 기관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충분한 식이 섬유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설사 등의 증상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같은 만성 증상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 차전자피 효능 : 피로 회복 및 나른함 예방

자신의 건강을 생각했을 때, 우선순위로 생각하면 장 건강은 어느 정도인가요? 그다지 높지 않다는 사람도 있겠지만, 소화 기관의 문제는 다른 컨디션과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어쩐지 나른함을 느끼거나 의욕이 나지 않는 피로감이 지속되는 등의 주요 원인은, 어쩌면 이러한 문제일지도 모릅니다. 위에서 설명한 자연스러운 배변 활동을 유지하면 이러한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식이 섬유가 필요합니다.

▶ 차전자피 효능 : 혈당 관리

당뇨병이 있건 없건, 혈당의 급상승은 위험합니다.

당뇨병을 앓고 있지 않은 사람은, 앞으로도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용성 식이 섬유를 매일의 식생활에서 늘려주면, 혈당 (특히 식후 혈당)의 상승을 억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식이 섬유는 식이성 탄수화물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몸은 이것을 다른 탄수화물과 같이 당분자로 분해하지 않습니다. 대신, 체내를 통과하면서 정상적인 혈당을 유지하고 식욕을 억제해 줍니다.

그래서, 예를 들어 당뇨병이 있는 사람이라도, 수용성 식이 섬유의 섭취량을 증가시키면, 혈당을 보다 잘 컨트롤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차전자피의 섭취량 및 주의점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팽만감이나 복통, 가스 등의 불편한 증상을 피하기 위해서는 섭취를 서서히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차전자피는 2.5 g을 300 ~ 350ml의 물 또는 과일 주스에 녹여, 이를 1일 1 ~ 2회 마시는 것을 섭취 기준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차전자피는 몸 안에서 부피가 늘어나므로 반드시 충분한 수분과 함께 섭취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목에서 부풀어 버려 호흡을 저해할 우려가 있습니다.

과거에 한 번이라도 식도 협착이나 연하 장애를 경험한 적이 있는 사람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차전자피를 사용한 추천 요리

글루텐 프리에 식이 섬유가 풍부한 차전자피는 구운 과자를 만들 때 편리하기 때문에, 글루텐 프리 요리법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물에 첨가하거나 축축하게 하면 젤라틴이 되기 때문에 글루텐 프리로 구운 과자에 흔히 있는, 건조하고 퍽퍽한 식감이 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글루텐 불내증이 있거나, 새로운 요리법을 찾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래와 같은 요리에 차전자피를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 케이크
  • 팬케이크
  • 스무디

마무리하면서

차전자피는 수용성 식이 섬유의 섭취원으로서 적합하며, 위장의 상태가 나빠서 고민인 분에게는 많은 좋은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아직 차전자피를 써본 적이 없는 분들이라면, 위에서 소개한 차전자피 효능 및 요리법 등을 참고로 꼭 한번 시험해보세요.

좋은 효과가 있기를 바라면서, 차전자피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