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 효능 4가지 수면 부족 해소 등

키위 효능 4가지 수면 부족 해소 등.

키위에는 수면 부족 해소 등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의외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매끄러운 피부 등에도 도움이 되는 키위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위 효능 1. 수면 부족 해소

잠자기 전에 키위를 먹으면 수면의 질이 높아진다?

2011년에 대만의 타이베이 의학 대학이, 키위와 수면의 관계에 대해 실시한 연구가 있습니다.

이 실험에서는 수면에 대한 고민을 안고 있는 24명을 모아, 4주에 걸쳐 잠자기 1시간 전에 키위를 2개씩 먹었습니다.

그 결과, 참가자의 수면의 질이 향상되고 있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1. 잠들기까지 시간이 35% 빨라졌다
  2. 수면 총 시간이 13.1% 길어졌다
  3. 수면 중 중도 각성 시간이 28.9% 짧아졌다
  4. 주관적인 수면의 질이 42.4% 개선

놀라운 변화입니다. 수면의 질과 양 모두 크게 개선하고 있습니다.

효과가 모호한 숙면용 상품보다 잠자기 전에 키위를 먹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버리게 되는 효과입니다.

다만, 현시점에서는 이러한 효과가 일어나는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습니다. 연구팀은 키위에는 세로토닌이 많기 때문이 아닐까라고 추측하고 있는 정도입니다.

실험 참가자의 수가 적기는 하지만,  참가자는 확실한 효과를 실감하고 있고, 키위 자체는 영양소가 많은 과일이므로, 먹어 두어서 손해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키위 효능 2. 매끈한 피부

키위에는 미용 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기미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는 작용과, 피부에 탄력을 주는 콜라겐의 생성을 지원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숙면 효과 이외에도, 키위는 피부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특히 매끈한 피부를 원하는 여성이라면 한 번 시도해 보면 좋겠습니다.

키위 효능 3. 노화 방지

키위에는 비타민 C뿐만 아니라, 비타민 E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두 가지는 항산화 비타민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과도한 운동, 흡연, 스트레스 등에 의해 체내에 발생하는 노화 물질인 활성산소를 없애줍니다.

비타민 C와 비타민 E 양쪽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노화 방지의 효과가 매우 높습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이 있는 폴리페놀도 포함되어 있어 더욱 효과를 뒷받침해 준다.

피부뿐만 아니라 체내도 젊게 유지해 주는 훌륭한 과일이네요.

키위 효능 4. 속 더부룩함 예방

또한, 키위에는 악티니대인이라고 불리는 효소의 일종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악티니대인에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고기나 생선 등을 먹을 때 소화와 흡수를 촉진해 줍니다. 즉, 위장의 부담이 가벼워져 속이 더부룩해짐을 예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고기 요리나 생선 요리 등 단백질이 많은 식사를 했을 때는, 키위를 먹고 소화 흡수를 도와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덧붙여서, 식이섬유도 바나나의 2배나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흡수 후의 배출도 지원해 줍니다.

이만큼 좋은 식후 디저트도 없겠네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