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주름 없애기 나이대별 원인과 대책

팔자주름 없애기 나이대별 원인과 대책.

팔자 주름은 콧방울 끝과 입꼬리를 연결하는 선인데, 아이에게는 팔자 주름이 거의 없습니다.

팔자 주름이 깊게 새겨지면, 얼굴 전체가 나이 들어 보이게 되고, 반대로 팔자 주름 주위를 케어할 수 있으면 실제 나이보다 젊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나이대별 팔자 주름이 깊어지는 원인과 대책 등을 소개합니다.

팔자주름이란?

팔자주름은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콧방울 끝과 입꼬리를 연결하는 선입니다.

팔자주름은 물론 누구에게나 있지만, 일반적으로 나이와 함께 서서히 눈에 띄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젊은데도 팔자주름이 진하게 나타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팔자주름이 있고 없고에 따라 얼굴의 외관, 느낌은 어떻게 바뀔까요?

다음 그림을 보겠습니다. 얼굴의 하반부만의 이미지이인데, 왼쪽이 팔자주름이 있고 오른쪽에는 없습니다.

깨끗한 피부의 여성이지만, 팔자주름이 눈에 띔으로써 왼쪽이 나이 들어 보이는 것 같습니다.

피부 관리를 열심히 하고도, 팔자주름 하나로 얼굴이 나이 들어 보이는 것은 매우 안타깝습니다.

반대로, 팔자주름이 눈에 띄지 않으면 얼굴 전체의 인상을 상당히 젊게 보이게 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팔자주름 나이대별 원인

팔자주름의 원인이 되는 것에는, 골격, 볼의 지방, 피질, 생활 습관의 4가지가 있습니다.

이것들이 만들어 내는 ‘볼의 처짐’이야말로 팔자주름이 눈에 띄는 원인입니다.

다음에서 나이대별 ‘볼의 처짐’의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 팔자주름 나이대별 원인 : 20대

팔자주름이 눈에 띄기 시작하는 것은, 빠른 사람은 20대부터입니다.

얼굴의 골격과 자세, 표정의 버릇이나 씹는 버릇, 치열, 냉증으로 인한 붓기나, 건조에 의한 잔주름 등, 이 나이대의 팔자주름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급격한 다이어트에 의해 근력이 저하되거나, 필요한 영양이 부족한 것도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일상의 자세나 버릇 때문에 팔자주름이 눈에 띄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자세가 나쁘거나 스마트폰이나 PC의 작업으로, 고개를 숙인 자세를 장시간 하고 있는 사람은 얼굴 전체가 중력에 의해 아래로 당겨지므로 볼 부분이 처지 쉽습니다.

또한, 무표정한 사람이나, 음식을 별로 씹지 않고 먹는 등, 평소 얼굴 주위의 근육이 별로 단련되지 않은 사람도 피부가 처지기 쉽고 팔자주름이 생기기 쉽다고 합니다.

▶ 팔자주름 나이대별 원인 : 30대

30대는 팔자주름의 고민을 안고 있는 사람이 증가하는 나이대입니다.

자세나 표정, 씹을 때의 버릇, 냉증이나 건조 등의 원인에 더해, 피부의 표피 아래에 있는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감소하고, 섬유 세포가 노화해서 피부를 지탱하는 기능이 저하하여 볼의 처짐이 진행됩니다.

그중에서도, 얼굴의 지방, 특히 볼의 지방이 너무 많은 사람은, 피부와 근육이 지탱하는 힘이 중력에 져버려, 볼이 쳐지고 팔자주름이 눈에 띄게 됩니다.

볼 주위에 지방이 너무 없어도, 피부 표면 장력을 잃어, 입가에 주름이 생기기 쉬워, 팔자주름이 새겨져 버립니다.

▶ 팔자주름 나이대별 원인 : 40대 이상

40대를 넘기면, 20대와 30대의 팔자주름에 영향을 주던 원인 이외에, 입 주위의 근육량의 감소와 피부 탄력이 줄어버리는 것도 팔자주름이 눈에 띄는 요인이 됩니다.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거나, 피부가 딱딱하고 건조할 때에는, 얼굴 근육의 움직임에 의해 생긴 주름이 원래대로 돌아가는 힘이 약하기 때문에 팔자주름 깊이 새겨지기 쉽습니다.

또한, 노화와 함께 뼈 자체가 마르면, 피부를 지탱하는 근육이 처져 표피와의 면적에 차이가 생겨, 얼굴 전체가 처지기 쉬워집니다.

팔자주름 없애기

▶ 팔자주름 없애기 : 얼굴 근육 단련

우선 얼굴 근육을 단련하도록 합시다.

입술을 크게 움직이면서 ‘아이우에오’라고 말하여 얼굴 근육을 균형 있게 단련할 수 있고, 피부의 처짐 예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을 정면으로 하고 아래턱만 움직여 입을 20회 벌렸다 다무는 체조도 추천합니다.

익숙해지면, 혀끝을 위쪽 앞니의 안쪽에 대고 혀로 턱 전체를 들어 올리듯이 머리를 뒤로 기울인 뒤, 혀를 떼고 위의 동작을 20회 실시합니다.

좌우 균형 있게 잘 씹어서 식사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식사는 매일 하는 것이므로, 딱딱한 것을 잘 씹어 먹도록 습관화하는 것만으로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 외에, 얼굴 근육뿐만 아니라, 얼굴 근육과 연동하고 있는 후두부에서 목, 허리까지 근육이 매우 굳어서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마사지와 스트레칭으로 푸는 것도, 얼굴의 처짐을 예방하고 팔자주름이 쉽게 생기지 않게 하는 요령입니다.

▶ 팔자주름 없애기 : 보습 및 피부 관리를 철저히

보습 등 피부 관리를 제대로 실시하면, 피부의 탄력이 유지되고, 피부 표면의 주름과 처짐을 방지합니다.

메이크업은 제대로 지우고, 미용액이나 얼굴 팩, 크림을 사용한 보습을 철저히 합니다.

팔자주름이 생긴 후에도 부분적인 스페셜 케어를 하면 팔자주름이 더 짙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미안기 등을 사용한 운동으로 피부의 리프트 업을 목표로 하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자외선은 피부의 턴 오버와 재생 능력, 보호 기능 등에 대미지를 주고, 노화를 촉진하게 됩니다.

여름뿐만 아니라 일 년 내내 자외선 대책도 제대로 해주세요.

▶ 팔자주름 없애기 : 피부 영양 섭취

팔자주름을 엷게 하는 것은 물론, 피부의 수분과 건강하고 젊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몸의 안쪽에서 접근하는 이너 케어입니다.

피부는 매일, 손상된 세포와 오래된 세포의 복구와 재생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외부에서의 관리로는 부족하고 혈액으로 운반되는 내부의 영양이 필요합니다.

피부를 만드는 가장 기초 영양소는 단백질입니다.

동물성 단백질은, 지질도 포함하고 있을뿐더러 칼로리가 걱정되는 사람도 많을지도 모르지만, 식물성 단백질이라면 그런 걱정도 필요 없습니다.

특히 콩 제품은,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 외에도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이소플라본’도 포함되어 있어 피부의 탄력과 윤기를 지원합니다.

식사에서 섭취하기 어려운 분은, 미용 용도의 프로틴을 활용해도 좋을 것입니다.

▶ 팔자주름 없애기 : 즐거운 마음

생활 습관에 의해서도 볼이 처지기 쉬워진다고 설명했지만, 마음의 상태와 생활 습관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자세가 나쁘거나 고개를 숙이고만 있으면, 마음도 어둡게 되고 폐쇄적이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대로 매일 즐거운 일을 생각하거나 밝은 기분으로 있을 때 자세가 좋아지고 얼굴도 위를 향하게 됩니다.

그리고, 평소 무표정한 사람도, 즐거운 일이나 좋은 일이 있을 때 마음이 들떠있는 상태에서는, 자연스럽게 눈이 반짝이고  표정도 활기를 띠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일매일 즐거운 마음을 가지도록 노력해 봅시다.

정리하면서

유전적인 요인과 체질도 있겠지만, 일상생활에서의 약간의 노력과 습관의 개선 등으로 팔자주름을 눈에 띄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해 드린, 팔자주름이 생기는 원인을 잘 파악하여, 팔자주름 없애기에 도전해 봅시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