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룬 효능 8가지 푸룬 먹는 법

푸룬 효능 8가지 푸룬 먹는 법.

미네랄과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생으로도 건조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푸룬.

푸룬의 효능 8가지와 푸룬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아래 글에서 자세히 소개합니다.

푸룬은?

푸룬(영어 : prune)은 장미과의 수목으로, 서양 자두라고 불리는 자두의 동료입니다.

원산지는 카스피해 연안의 코카서스 지방이지만, 현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가 주요 산지입니다. 세계 자두의 약 70%가 캘리포니아에서 생산되고  있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푸룬은 생으로도 먹을 수 있고, 반생의 건조 푸룬 및 잼으로 가공한 것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푸룬 효능 8가지

▶ 푸룬 효능 1. 변비 해소 효과

푸룬은 변의 부피를 늘리는 불용성 식이섬유와 변을 부드럽게 배출하기 쉽게 하는 수용성 식이섬유를 균형 있게 포함하고 있어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푸룬에 포함된 소르비톨이라는 성분에도 정장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푸룬 효능 2. 항산화 효과

푸룬에는 생활 습관병이나 과도한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 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항산화 물질(안토시아닌)과 β 카로틴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항 염증 작용과 세포의 산화를 막는 기능이 있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 푸룬 효능 3. 혈당 제어 효과

푸룬에는 당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식후 혈당을 크게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이것은 푸룬에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혈당을 조절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이라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푸룬을 먹음으로써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이 감소한다는 실험 결과도 있어서, 추가 연구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 푸룬 효능 4. 골다공증 예방 효과

푸룬에는 골밀도의 저하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뼈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는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고, 푸룬의 섭취로 뼈의 형성에 관계되는 호르몬의 수준이 증가하는 것 등이 그 이유로 생각되며, 향후 연구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 푸룬 효능 5. 심장 보호 효과

푸룬은 콜레스테롤을 제어하는 효과와 고혈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이것은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와 칼륨, 폴리페놀에 의한 것이라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 푸룬 효능 6. 다이어트 효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푸룬은, 장기적으로 간식을 푸룬으로 대체하여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실험 참가자는 2달 정도 지난 즈음부터 포만감이 증가했다는 의견을 내었다고 하니, 시험해 보려면 3개월 이상 계속하여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 푸룬 효능 7. 빈혈 개선 효과

철결핍성 빈혈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빈혈입니다.

건조 푸룬만으로는 철분을 보충하기 쉽지 않지만, 간식으로 매일 꾸준히 먹을 것을 추천합니다.

▶ 푸룬 효능 8. 붓기 예방, 해소

푸룬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나트륨과 균형을 유지하여 체내의 수분량을 조절하는 미네랄입니다. 염분이 많은 식사와 알코올을 섭취한 후 몸이 붓기 쉽다는 것은, 칼륨이 부족하기 때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붓기가 신경 쓰이는 경우는 푸룬이나 생야채 등을 먹고 칼륨을 보충하도록 합시다.

푸룬 맛있게 먹는 법

푸룬은 주로 건조한 것을 많이 먹지만 생 푸룬도 제철을 잘 판단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생 푸룬의 제철은?

생 푸룬은 껍질이 팽팽한 상태에서 먹으면 시고 맛이 없습니다.

껍질 전체가 주름져서, 건조해서 맛없지 않을까? 싶을 정도의 상태가 완숙입니다. 이때 먹으면,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 푸룬 껍질은 벗겨 먹는 것이 좋을까?

푸룬 껍질에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설명한 완숙시킨 푸룬은 껍질을 벗기려고 해도 얇아서 벗기기 쉽지 않기 때문에, 무리해서 벗기려고 하면 과육이 떨어져 나갈 수 있습니다.

껍질은 벗기지 말고 먹도록 합시다.

정리하면서

다양한 효능이 있는 푸룬.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건조 푸룬은 너무 많이 먹으면 칼로리와 당질이 많아지기 때문에 적당량 섭취하도록 유의합시다. 매일 건조 푸룬을 먹는다면 하루 5알 정도가 좋습니다.

또한 푸룬을 섭취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은 배변 개선 효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최근 변의 상태가 안 좋다면 푸룬을 먹고 효과 개선을 느껴보도록 합시다.

이상으로 푸룬 효능 8가지와 푸룬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참고 자료

kawashima-ya : https://kawashima-ya.jp/contents/?p=28559

error: Content is protected !!